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언택트 휴가? 기차 타고 강원‧전라 템플스테이
상태바
언택트 휴가? 기차 타고 강원‧전라 템플스테이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7.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까지 강원권 2곳, 전라권 3곳 1박 2일 힐링 코스 운영

코로나19로 ‘청정한 자연 속 언택트 관광’이 여름휴가 키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소규모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상품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템플스테이 및 지역 관광지를 연계한 1박 2일 ‘템플스테이 기차여행’을 선보인다.

이번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상품은 8월까지 강원권(강릉, 평창) 2곳, 전라권 3곳(해남, 순천, 광주) 1박 2일 힐링 코스로 운영된다.

소규모 여행으로 4인 이상이면 출발하며, 최대 12명까지 인원 제한을 둬 코로나 시대에 맞는 안전하고 청정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순천 송광사 템플스테이 참가자들이 사찰을 걷고 있다
순천 송광사 템플스테이 참가자들이 사찰을 걷고 있다

먼저, 강원권의 경우 설악산 신흥사 템플스테이와 월정사 템플스테이를 각각 해당 명소와 연계했다. 신흥사 템플스테이에서는 속초 관광수산시장, 대포항, 경포해변 등을 만날 수 있다. 월정사 템플스테이의 경우 대관령 양떼목장과 자생식물원, 인목해변 커피거리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전남권은 해남 대흥사, 순천 송광사, 광주 증심사 템플스테이 코스가 준비돼 있다. 대흥사 템플스테이 코스에서는 기우도, 나주 곰탕거리, 대한다원 등을 방문하며, 송광사 템플스테이에서는 순천 역전시장, 낙안읍성, 순천만 습지 등을 둘러본다. 증심사 템플스테이 코스에서는 세량제, 메타세콰이어길, 죽녹원 등을 탐방할 수 있다.

이번 템플스테이 기차 여행에는 왕복 열차와 전용 버스차량, 템플스테이 참가비가 포함됐으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이 제공된다.

특히 8월 전남권 참가자에게는 주요 관광지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이 있는 남도패스 1만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예약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