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올 여름휴가는 ‘제주 로캉스’!
상태바
올 여름휴가는 ‘제주 로캉스’!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7.2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제주 로캉스’ 상품 7월 31~8월 23일 선봬

올 여름휴가, 제주의 자연과 제주만의 특색이 묻어나는 마을여행을 즐기는 ‘제주 로캉스’는 어떨까.

제주관광공사가 제주마을로 떠나는 힐링여행 ‘제주 로캉스’ 상품을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23일까지 24일간 운영한다. 로캉스(Locance)는 지역(Local)과 여행(Vacance)이 결합한 것으로, 마을주민과 함께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통해 농촌마을만의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올해 로캉스 마을은 제주의 한적한 농촌·마을인 신흥2리, 의귀리, 하효마을과 한남리 등에서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해 단체여행 패턴이 아닌 가족단위 소규모 그룹, 개별여행객 단위로 이동하면서 각 마을의 로캉스 프로그램을 체험·여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마을별 로캉스 프로그램은 로컬푸드, 숲길걷기, 지역주민 해설, 다양한 체험거리 등으로, 제주만의 특별한 매력을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신흥2리 동백마을에서는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에는 동백비누 만들기 체험과 동백비빔밥 한상을 맛볼 수 있는 상품이 운영되며, 오후에는 △동백스킨 만들기 △동백 마사지 오일 만들기 △동백비누 만들기가 진행된다.

하효마을에서는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오후 1회씩 하효마을 부녀회인 ‘하효맘’ 정식과 감귤체험 상품이 결합돼 운영된다. △감귤과즐 만들기 △감귤타르트 만들기 △오메기떡 만들기 △감귤향초 만들기 등 지역 특산물인 감귤자원을 활용한 상품들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의귀리 마을에서는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편백숲 일대에서 즐기는 승마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로캉스 기간에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이틀에 걸쳐 지역주민(해설사)과 함께 트렉터 마차타기 체험이 진행된다.

한남리 마을에서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2회씩 해설사와 함께 걷는 머체왓숲길과 족욕체험이 결합된 상품이 운영된다. 또한 한방약차를 마시며 즐기는 편백숲 족욕체험 상품도 상시 진행된다.

이번 로캉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서는 체험장 내에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 미착용시 프로그램 참여가 불가능하다. 또 제주 로캉스에 참여하는 관광객 및 도민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자세한 로캉스 상품 정보는 제주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비짓제주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 예약은 제주모바일에서 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국민 모두의 심신이 지치고 힘든 상황”이라며 “이번 여름에 선보이는 제주 로캉스 여행이 관광객과 도민분들께 잠시나마 휴식과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