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1 16:57 (화)
1박2일 속초여행! ‘문화재 따라, 이야기 따라 속초 풍류캠프’
상태바
1박2일 속초여행! ‘문화재 따라, 이야기 따라 속초 풍류캠프’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7.2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 생생문화재 프로그램 개최

올 여름, 가족과 함께 여름휴가로 속초 풍류캠프는 어떨까. 속초의 무형문화재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숙박형 프로그램 ‘1박 2일 문화재 따라, 이야기 따라 속초 풍류캠프’가 오는 25~26일 이틀간 상도문 돌담마을과 실향민문화촌에서 열린다.

이번 풍류캠프는 문화재청의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속초도문농요(강원도 무형문화재 제20호), 속초사자놀이(강원도 무형문화재 제31호), 매곡 오윤환 선생 생가(강원도 문화재 자료 제137호) 등의 문화재를 만날 수 있다.

1일차에는 각 문화재의 특징을 재미있는 놀이로 구성한 ‘문화재 포스트 게임’, 돌담마을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돌담 물총놀이’를 하고, 저녁에는 실향민문화촌에서 속초사자놀이를 감상한다.

다음날에는 돌담마을을 산책하고, 도문밥상과 실향민음식을 함께 맛보는 음식문화체험, 속초도문농요를 온 가족이 쉽게 만날 수 있는 도문농요 인형극 등을 볼 수 있다.

속초사자놀이보존회 관계자는 “지역의 문화재를 마을 공동체문화 속에서 느낄 수 있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속초사자놀이보존회는 속초시와 문화재청의 생생문화재 주관단체로 선정돼 사자놀이와 도문농요의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