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고즈넉하게 안동 언텍트 힐링 여행지 20선
상태바
고즈넉하게 안동 언텍트 힐링 여행지 20선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7.2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휴정
만휴정

고즈넉하게 안동으로 언텍트 힐링여행을 떠나보자. 안동에는 조용하게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고 전통한옥 운치 만끽하고 안동달빛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언텍트 힐링여행지들이 즐비하다.

안동시가 ▲힐링/healing(가족), ▲러브/love(연인), ▲헬스/health(건강), ▲펀/fun(놀이), ▲필/feel(인문) 5개 테마의 비대면(untact) 안심 힐링 관광지 20곳을 추천했다.

▲힐링 여행지로는 △구름에리조트, △계명산·안동호반자연휴양림, △단호샌드파크, △군자마을 등 가족단위 여행객이 숙박하면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곳을 추천했다.

구름에 전경
구름에리조트 전경

▲러브 테마는 연인 또는 우정을 나누는 관광객의 기호에 맞춰 스토리가 있고, 추억을 만들고,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원이엄마의 애틋한 사랑이 있는 월영교, △미스터선샤인의 촬영지인 만휴정과 △고산정, △요즘 젊은 연인들의 핫플레이스인 낙강물길공원(일명 비밀의 숲)을 가볼 것은 권했다.

▲헬스 테마는 고단했던 마음을 치유하고 고즈넉한 풍경을 둘러보는 것만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여유로워지는 △선비순례길, △호반나들이길, △병산‧하회마을길이 제격이다.

월영교 야경
월영교 야경

▲펀/ 테마는 △다양한 수상놀이가 가능한 임하호수상레저타운,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즐길 수 있는 유교랜드(놀팍) △음악과 영상으로 새로이 단장한 음악분수 등으로, 즐거움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여행지다.

임하호수상레저
임하호수상레저

▲필 테마는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성지인 △임청각, △이육사문학관, △권정생 어린이문학관, △도산서원 △소천 음악관 등 문화적인 풍요와 여유로움, 안동만의 느낌을 알고 싶어 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곳이다.

안동 도산서원
안동 도산서원

이외에도 올해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안동대표 야간 여행 상품을 즐겨도 좋다. ‘안동달빛 투어 달그락(樂)’가 8월~10월 시내 일원과 월영교에서 진행될 예정이고, ‘월영야행’도 8월 초 한여름 밤 월영교 일대에서 진행딜 예정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안동시는 내국인도 의외로 ‘잘 모르는 안동’이지만 가장 가보고 싶은 곳 중 한 곳”이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힐링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가장 한국적이면서 조용하고 안전한 비대면(untact) 맞춤형 안동 관광지에서 안동 노닐기를 하길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는 코로나19 시대 최적의 관광지인 안동을 알리기 위해 미디어와 각종 SNS 등을 통하여 테마별 관광지를 집중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선비순례길
선비순례길

 

<사진/안동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