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52 (금)
인천 힐링 웰니스관광지 5선
상태바
인천 힐링 웰니스관광지 5선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7.2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니산 치유의숲
마니산 치유의숲

수도권 인근 언택트 치유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인천 힐링 웰니스관광지 5선’을 눈여겨보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2020 인천 대표 웰니스관광지’ 5개소를 신규 선정하고, 인천을 ‘힐링형 의료관광’ 허브로 조성, 의료·웰니스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에 선정된 인천 대표 웰니스관광지는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연등국제선원 ▲전등사 ▲마니산 치유의 숲 등 5곳의 관광지이며, ▲뷰티·스파 ▲힐링·명상 ▲자연·숲치유의 3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우선 ‘뷰티·스파’ 테마로 선정된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는 파라다이스시티 리조트 내에 위치한 고품격 스파시설로 인천공항과의 접근성은 물론, 외국인 수용태세가 매우 우수하다.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또 ‘힐링·명상’ 테마로는 전객실 편백나무 욕조와 전통 웰빙보양식을 특화한 한옥호텔인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과 차별화된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물론 외국어 서비스가 가능한 ‘연등국제선원’과 ‘전등사’가 각각 선정됐다.

‘자연·숲치유’ 테마에서는 피톤치드가 풍부한 소나무 숲 체험을 내세운 ‘마니산 치유의 숲’이 선정됐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이번에 선정된 5곳의 인천 웰니스관광지는 향후 통·번역 지원, 외국어 안내표지 개선 등 시가 다양한 육성·지원을 할 예정이며, 향후 외국인환자의 건강 회복과 힐링을 위한 융복합 상품 개발은 물론, 코로나19로 수고하는 인천 의료진 대상 치유 프로그램, 다양한 체험 이벤트 등에도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장은 “코로나19로 힐링, 치유, 언택트, 안전 여행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인천의 힐링, 치유 여행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외국인 환자를 비롯한 국내·외 관광객에게 ‘건강한 힐링도시’ 인천을 새롭게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연등국제선원
연등국제선원
전등사
전등사

 

<사진/인천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