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3:18 (목)
류태호 태백시장, “문화관광해설사는 태백관광의 얼굴” 
상태바
류태호 태백시장, “문화관광해설사는 태백관광의 얼굴”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7.0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류태호 태백시장이 태백시문화관광해설사들과 태백 관광발전을 위해 토론하는 ‘탄탄데이트’를 갖고 있다.
8일 류태호 태백시장이 태백시문화관광해설사들과 태백 관광발전을 위해 토론하는 ‘탄탄데이트’를 갖고 있다.

류태호 태백시장이 지난 8일 태백시문화관광해설사들과 올들어 세 번재 ‘탄탄데이트’ 자리를 갖고, 노고를 격려하며 의견을 청취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해설사는 태백관광을 알리는 얼굴로, 남다른 사명감을 가지고 종사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오늘 현장의 목소리를 참고해 새로운 관광지와 시설, 축제, 행사 등 정보를 문화해설사분들과 적극 공유하고, 해설사분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태백 알리기에 임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이에 해설사들은 “최근 시작한 철암역두선탄장 투어 상품에 대한 반응이 좋다.”며, “강원탄광 운탄길 등 석탄산업을 관광자원으로 자원화해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19년째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힌 한 해설사는 “그동안 시장님과 이런 자리를 가진 것이 처음”이라며, “최일선에서 태백을 바로 알리고 있는 해설사들에게 관심을 갖고, 긍지를 높여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문화관광해설사는 용연동굴, 석탄박물관, 드라마촬영지, 황지연못, 철암탄광역사촌, 철암역두선탄장, 시티투어 및 각종 투어, 태백산, 검룡소, 구문소 등 배치 돼 활동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