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포스터 공개!..코로나19로 무너진 일상 음악·영화로 되찾길 염원 담아
상태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포스터 공개!..코로나19로 무너진 일상 음악·영화로 되찾길 염원 담아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7.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이번 포스터에는 코로나19로 무너진 일상을 영화와 음악으로 다시 그리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사단법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밸런싱 아티스트 ‘변남석’ 작가가 올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슬로건인 ‘다시, 그린(GREEN)’을 바탕으로 공식 포스터를 완성했다”며 “이번 작품에는 코로나19로 무너진 일상의 중심을 영화와 음악을 통해 다시 세우고자 하는 염원이 담겨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식 포스터를 위해 ‘변남석’ 작가는 제천을 대표하는 청풍호를 배경으로 음악을 상징하는 악기인 칼림바와 트럼펫, 영화를 상징하는 영사기를 쌓아 올렸다. 코로나19 시대, 세상에 위로가 되는 영화와 음악을 다시 그려 가고자 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포스터 문구인 ‘다시 그린, 삶의 중심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도 이와 궤를 같이 한다.

제16회 공식 슬로건인 ‘다시, 그린(GREEN)’도 공개됐다.‘그리다’ 와 ‘초록’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지닌 슬로건 ‘다시, 그린(GREEN)’ 안에 영화와 음악을 통해 무너진 일상과 깨어진 균형을 다시 그리고, 영화제가 열리는 한여름의 푸르름을 다시 그려 가겠다는 포부를 표현한 것이다. 또한 지난 15년의 역사를 품고 영화제의 내일을 다시 그리겠다는 의지도 담겨있다.

‘변남석’ 작가의 공식 포스터 속 실제 작품은 영화제 기간 중 ‘입체 포스터’ 라는 제목으로 제천에서 전시된다. 평면 위의 작품을 3차원의 공간으로 끌어내 무너진 균형을 다시 그려 가겠다는 영화제의 목표를 보다 입체적으로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한편,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코로나19의 팬데믹 상황을 고려, 비대면 영화제로 전환됐다. 상영작과 음악 프로그램은 8월 13일~17일 공식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