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시작된 특별여행주간, 나만의 숨은 여행지 찾아 안심여행! 할인·경품 혜택 챙겨 알뜰하게!
상태바
시작된 특별여행주간, 나만의 숨은 여행지 찾아 안심여행! 할인·경품 혜택 챙겨 알뜰하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7.0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여행주간이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오늘(7월 1일)부터 시작, 오는 19일까지 이어진다. 끝날 듯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에 휴가를 가야할지 말지 망설여지는 이라면 한적하게 쉬기 좋은 ‘나만의 숨은 여행지’ 찾아 안심여행을 즐겨보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자자체, 유관기관들이 함께 ‘안전한 여행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간직하세요’라는 표어로 특별여행 주간을 실시, 특별한 할인 혜택과 풍성한 경품이벤트를 펼친다. 여행을 떠나는 것만으로 내수 경기 활성화에 동참하는 착한 여행이 되는 셈이다. 게다가 풍성할 할인혜택도 챙겨 알뜰살뜰 휴가를 여행을 만끽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  

특별여행주간, 뜻 깊은 여행으로 힐링타임 만끽하고 아름다운 동행을 실현해보자. 

강원도 속초 상도문돌담마을 12돌담 담쟁이 넝쿨 위에 앉은 부엉이 가족_진우석 촬영
강원도 속초 상도문돌담마을. 돌담 담쟁이 넝쿨 위에 앉은 부엉이 가족ⓒ진우석 여행작가

올 여름, 가볼만한 숨은 여행지

올 여름 숨은 여행지는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경기 안산) ▲상도문돌담마을(강원 속초) ▲예당호야간음악분수+느린호수길(충남 예산), ▲채계산출렁다리+강천산 단월야행(전북 순창) ▲보물섬전망대+스카이워크(경남 남해) ▲태백산 금대봉코스 천상의 화원(강원 태백) 등 6곳이다.

이들 여행지들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지고, 관광객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즐길 수 있는 비대면(언택트) 여행지다. 

추천 또래별 일상여행지 16건 

특별 여행주간에 가볼만한 또래별 일상여행 추천 여행지 16선도 있다.

▲20~30대 썸남썸녀를 위한 인생샷을 건지는 여행지로 강원 원주와 대구시 일원이, 싱글 친구들끼리 떠나는 여행지로는 강원 강릉과 제주 우도면을 추천한다.  

또 ▲40대 지친 엄마아빠의 입맛을 되살리는 치유 미식 여행지로 경남 하동과 충남 서천이,  부부끼리 간만에 떠나는 여행지로 경북 예천, 부산 사하구 ▲ 50대 자녀 교육에서 자유만끽 부부해방여행지로 경남 남해군과 광주시 일대가, 부부 둘만의로맨스 여행지 울산 중구와 전북 군산 ▲60대 이상 은퇴 부모님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여행지로 충남 예산군+태안군과 부산 기장군, 더위를 날려버리는 보양식 여행지로는 경북 청도군, 전남 보성군 등이 추천됐다. 

이외에도 여행주간 기간 전까지 한적하고 아름다운 명소 또는 입장객 수를 제한하는 장소 등 비대면 여행지 100선도 선정, 여행주간 누리집에 공개된다.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 /사진-대전시청 제공
비대면 여행지 100선에 선정된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 /사진-대전시청 제공

  
특별여행주간만의 특별 혜택! 풍성한 할인·경품 혜택을 누려라~

특별 여행주간에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할인과 경품이 혜택이 풍성하니 놓치지 말자.  

* 고속철도·고속버스·객선·자동차 공유, 특별한 교통 혜택 

이번 특별 여행주간에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교통 혜택도 있다. ▲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서는 여행주간 기간 동안 고속철도(KTX)를 4회 이용할 수 있는 ‘여행주간 레일패스’를 1만 명에게 판매한다. 2인권은 14만원, 3인권 21만원이다.   

▲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코버스)에서는 여행주간 기간 중 금~일요일을 제외한 4일간 고속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여행주간 고속버스 프리패스’를 1만 명에게 판매한다. 1인권 가격은 4만 원이다.

▲ 한국해운조합에서는 여행주간 기간에 평일 50%, 주말 20% 여객선 운임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객선 할인패스 섬으로’를 4,900원에 구매하면 1매를 추가 증정(1+1)한다.  

▲ 자동차 공유업체 ‘쏘카’에서는 ‘라이트패스’(4,900원/월) 신규 가입 시 첫 달 가입비 무료 행사를 실시한다.

* ‘대한민국 동행세일’, ‘만만한 캠핑' 등 연계 행사 풍성 

▲ 전국의 대형 유통업체와 중소기업・전통시장・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할인 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 ▲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여행지 숙박 인증 시 국민관광상품권 5만 원권 지급, ▲ 캠핑장 이용 시 1만 원 지급 ‘만만한 캠핑’, ▲ ‘치유와 휴식이 있는 여행’, 추천 ‘웰니스’ 관광지 이용 시 5만 원 할인, ▲ 베니키아 누리집 예약 고객 2만 원 할인 등 각종 행사와 연계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여러 관광지, 여행업체, 숙박업체의 특별 할인 행사 등은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특별한 온라인 행사 경품 증정

 여행주간 누리집과 누리소통망 통해 다양한 온라인 행사도 이어진다. ▲ ‘여행주간 구석구석’ 이벤트에서는 여행주간 영상 관련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을 증정한다. ▲ ‘나만의 비대면 일상 기념 여행’ 이벤트에서는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비대면 여행 경험을 게시글로 작성하고 여행주간 누리소통망에 댓글로 올리면 1,000명을 추첨해 국민관광상품권과 외식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 ‘여행주간 여행룰렛’ 이벤트에서는 즉석 추첨을 통해 753명에게 호텔 숙박권과 커피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