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특별 여행주간, 언택트 여행코스 ‘힐링 여수야’로 알린다!..최대 50% 할인도
상태바
특별 여행주간, 언택트 여행코스 ‘힐링 여수야’로 알린다!..최대 50% 할인도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6.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여행’에 총력,, 온라인 할인쿠폰‧이벤트 풍성
비대면 관광 위해 ‘오디오 관광해설’ 상용화

문화체육관광부가 운영하는 ‘특별여행주간(7월 1일~19일)’을 앞두고 여수시가 언택트 여행코스를 자체 SNS 채널 ‘힐링 여수야’를 통해 대대적으로 알린다. 또 여행주간 관광객 증가에 대비 방역과 안전기능을 한층 강화한 ‘안전 여수관광’ 대책을 마련한다.

여수시는 “한국관광공사의 ‘국내 여행 재개 시 첫 국내여행 희망 방문지’ 설문조사 결과, 여수시 강릉, 경주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며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코로나19 청정지역’ 인식 속 여후시가 관광의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것으로, 이제 맞춰 비대면(untact)여행코스를 발굴,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 풍경
여수 풍경

이 일환으로 365개 섬과 비경을 간직한 매력적인 해양관광휴양 도시 여수의 관광자원을 활용, ▲‘여수 섬섬길’ 해안드라이브 코스, ▲섬 둘레길 도보여행 코스, ▲여자만 갯노을길 힐링 자전거 여행코스 등 언택트 여행지를 발굴해 SNS ‘힐링 여수야’를 통해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또 여수만의 차별화된 비대면(untact) 관광을 위해 주요 관광지 500개소에 대한 오디오 해설을 제공하는 여수 미디어 투어도 지난 3일부터 문을 열었다. GPS 기반으로 관광지 도착 후 ‘여수관광 안내 앱’을 실행하면 관광지 해설을 들을 수 있고, 숨은 캐릭터(52종) 잡기 게임과 함께 기념품(13종)을 받는 재미도 쏠쏠하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여행업체 인센티브를 상향 지원한다.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기준을 단체관광객 15인 이상에서 10인 이상으로 확대하고 내‧외국인 관광객 1일 숙박관광의 경우 성수기‧비성수기 구분 없이 1인 12,000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별 여행주간 동안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 온라인 할인쿠폰 소지자는 16개 시설에서 최대 50%까지 시설별로 정한 현장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여수 섬섬길’ 관광 인증샷, ‘청정여수 안전여행’ 사진 이벤트 등 안전 여수관광 특별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경품이 쏟아진다.

여수 풍경
여수 풍경

특히 이번 특별 여행주간은 방역과 안전이 중심 화두인 만큼 정부 정책 발표에 맞춰 방역과 안전기능을 한층 강화한 안전 여수관광 대책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먼저 주요 관광시설 70개소에 대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도 점검을 한층 강화한다. 관내 전광판과 버스도착정보 단말기 등 홍보 매체를 통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 동참을 안내하고, 주요 관광시설과 관광안내소에 여행경로별 안전여행 가이드를 배부할 계획이다.

또 (사)여수시관광협의회에서는 KTX 이용 방문객을 대상으로 위생수칙 준수 캠페인을 전개하고 일회용마스크와 손소독 물티슈로 구성된 안전 여수관광 키트도 제공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하지만 정부 정책이 확정된 만큼 대한민국 대표 해양관광 휴양도시인 여수가 안전 여행을 위해 대응책을 마련했다”면서, “여행을 통해 삶의 행복을 깨닫고 안전한 여행으로 행복한 일상을 지켜나가자”며 안전 여행 문화 정착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