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0 20:44 (금)
‘Hello! 강원’ 5년 연속 관광부문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Hello! 강원’ 5년 연속 관광부문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6.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간 해외시장 겨냥 2,417개 상품 개발, 7만명 해외 관광객 방문 성과

‘헬로!강원’이 5년 연속 지자체 관광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헬로!강원’은 포스트 올림픽 레거시를 활용한 외국인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강원도의 관광브랜드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간 ‘헬로!강원’은 중화권, 아중동, 구미주, 일본 등 해외 주요 시장에서 총 2,417개의 상품이 개발되어 약 7만명의 해외 관광객이 강원도를 방문하는 성과를 거뒀다. 

‘헬로!강원’ 브랜드는 지난 2016년부터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체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사업으로 추친해왔으며, 올리핌 이전에는 2018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 중심 관광상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시작됐다.

또 올림픽 이후에는 올림픽 레거시와 강원도 전역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헬로!강원'이 확대됐고, 10+2선 테마 상품을 통해 강원도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10+2선 테마 컨텐츠는 ▲1선 푸른 동해안을 따라 느끼는 동해안 낭만로드 ▲2선 다시 느끼는 평창 올림픽의 감동! 헬로평창 올림픽 로드 ▲3선 아픔의 세월을 넘어 평화와 생태관광의 중심 DMZ평화로드 ▲4선 k-드라마,영화의 감동을 다시 느끼는 한류로드 ▲5선 올림픽의 감동과 한류 이벤트를 느낄 수 있는 글로벌 페스티벌 로드 ▲6선 강원도의 자연속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되찾는 웰니스로드 ▲7선 봄여름가을겨울 대한민국 사계절을 대표하는 축제로드 ▲ 8선 로맨틱한 기차여행 열차로드 ▲9선 운탄고도 정선, 태백, 영월, 삼척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정.태.영.삼.로드 ▲10선 숲속의 산사에서 찾는 힐링 템플로드 등이다.

또 ▲플러스(+) 1 강원도의 숨은 관광지 구석구석 골목로드 ▲플러스(+) 2 숨은 맛집탐방을 위한 먹방로드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강원도의 명소와 관광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강원도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이러한 헬로강원 10+2테마 관광지를 활용,▲ 안심관광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유투브, SNS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해외 시장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양양국제공항을 기점으로 국제선 운항재개를 대비, 다국어 관광 안내체계, 교통편의 개선 등 다양한 인프라 확충에도 힘을 쏟고 있다.

정일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관광시장이 위축되어 있는 가운데 글로컬 브랜드 ‘헬로!강원’ 이 5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대비 외국인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정일섭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
정일섭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