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동해시 관광소식] ‘최신 관광트렌드 반영 '이색 테마 망상 해변 조성’
상태바
[동해시 관광소식] ‘최신 관광트렌드 반영 '이색 테마 망상 해변 조성’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6.2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까지 노후 데크 교체, 화단 시설물 설치 등 시설물 경관개선
2022년 보게될 망상해수욕장 조감도
2022년 보게될 망상해수욕장 조감도

강원 동해시가 망상해변 상가 일원의 노후 시설물 정비와 최신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테마 해변 조성을 위해 2022년까지 총 연장 1㎞ 구간에, 사업비 20억 원을 들여 노후게크 교체 등 시설개선을 추진한다.

우선, 1단계 사업으로 올해 사업비 5억 원을 들여 망상 해변 신 상가 일원에 설치된 노후 데크 교체와 화단 시설물 설치, 버스킹 존 등 250m구간에 대한 시설물 경관개선에 들어간다.

이 사업은 해수욕장 개장 전인 7월 중순 이전에 대부분의 주요 공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는, 이에 앞서 망상해변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청정 해변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망상해변 백사장에 설치돼 있어 해수욕장 미관을 저해하던 해양레포츠센터 건물과 철 구조물 등 노후 시설물 철거를 지난 3월 완료했다.

현재 설치돼 있는 망상해변 데크
현재 설치돼 있는 망상해변 데크

또, 올해 마무리되는 ‘망상 이색 테마 해변 조성 기본구상 용역’ 결과를 토대로, 구 상가에서 제2오토캠핑장 남측 일원에 현재 한창 조성 중인 해안방재림 사업과 연계해 구 상가 일원 도로 개선 및 테마 족욕풀장, 각종 편의 및 체험시설, 해안 숲길 조성, 야간 경관조명 등 각종 해변 시설물을 2022년까지 확충하기로 했다.

신영선 동해시 관광과장은 “망상해변 일원의 노후된 시설물 등 경관을 개선하고 최신 관광 트렌드가 반영된 이색 테마 해변을 조성해 명사십리 망상해변의 옛 명성을 되찾고, 사계절 볼거리·체험거리가 풍부한 이색 테마 해변 거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해愛, 스테이’ 논골담길 보고 즐길거리 풍성

7월 한달 살기 입주자 모집  

동해시는 ‘동해愛, 스테이’ 전국청년작가 한 달 살기 입주 사업으로, 이달 1일부터 작가 5명을 논골담길에 입주시켜 작가의 재능을 관광객 및 지역주민에게 기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달에 입주한 작가들은 6월 한 달 동안 논골담길 개인 창작활동 공간에 머물며 개인별 활동계획을 수립해 활동하고 있다.

일러스트겸 여행작가 활동모습
일러스트겸 여행작가 이지나씨 활동모습

연극작가 임주은씨는 묵호어린이집 어린이와 관내 연극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논골문화센터에서 연극수업을 진행중이다.

일러스트 겸 여행작가 이지나씨는 논골상회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일러스트 그림을 그려주며, 본인이 직접 제작한 논골담길 그림 엽서를 무료로 배부해주고 있다. 

 사진작가 이무환씨도 동해시 관광지 사진 스팟을 물색해, SNS 홍보 활동 및 본인이 찍은 사진을 인화해 논골담길에서 전시하고 있다.

 칠보공예작가 양보람씨는 입주 시작일부터 현재까지 논골2길 어구전시공간인 ‘묵호, 시간여행호’에서 본인이 제작한 공예품을 전시해 방문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가 하면 주말에는 논골상회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시나리오작가 이세란씨는 동해시를 소재로 기획, 연출을 구상하고 있으며, 연극작가와 함께 연극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관광과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작가 다섯 명이 6월 한 달 동안 많은 활동을 통해 논골담길에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도입해 보고·즐길 수 있는 요소가 가미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입주작가들이 지역 상권의 경제 활성에도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거두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변화한 관광 패러다임에 맞춰 앞으로도 한달살기 사업을 지속 추진해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입주, 매월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해시는 현재 ‘동해愛 스테이’전국 청년작가 7월 한달살기(2기) 입주자를 모집 중이다.

입주에 관한 세부 사항은 동해시청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