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삼척시, 신비한 소한계곡의 민물김 생태탐방로 개방!
상태바
삼척시, 신비한 소한계곡의 민물김 생태탐방로 개방!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6.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삼척시 근덕면 소한계곡에서만 자생하는 민물김과 태초의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온 아름다운 소한계곡을 통해 생태치유와 자연공생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삼척시는 근덕면 초당길 276일원에 조성된 ‘소한계곡의 민물김 생태탐방로’ 전 구간을 오는 7월 1일부터 탐방객들에게 개방한다.

소한계곡의 민물김 생태탐방로는 국내 유일하게 민물김이 자생하는 곳으로, 우수한 자연생태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자연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지정받아 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2017년 8월에 착공해 올해 3월 ▲야생화 정원 ▲반딧불이 으름터널 ▲민물김관찰데크 ▲전망대 ▲포토존 ▲출렁다리 ▲민물김조형물 ▲숲쉼터 등을 조성완료 됐다.

또 소한계곡 민물김 생태관광지 홈페이지를 오픈, 삼척민물김, 신비한 소한계곡, 민물김생태탐방로, 민물김연구센터, 초당자연생태우수마을에 대한 정보를 소개한다. 이와함께 생태탐방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홈페이지 예약시스템을 운영한다.

삼척시는 코로나19 대응 ‘생활 속 거리두기’에 맞춰 방문자 별로 자유탐방이 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사전예약시스템을 이용한 예약제를 통해 자연환경해설사의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다양한 현장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소한계곡 생태탐방로 조감도
소한계곡 생태탐방로 조감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