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여름휴가, 안심하고 삼척으로 오세요!
상태바
여름휴가, 안심하고 삼척으로 오세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6.1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 철저한 코로나19 예방 조치로 관광객 맞을 준비
다중시설 종사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위반시 처벌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원도 삼척시는 17일부터 다중이용시설 종사자들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등을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시행한다.

이는 삼척을 찾는 관광객들이 코로나19로 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취한 조치다.

대상시설은 일반음식점 1,311개소와 휴게음식점 240개소, 숙박업 93개소, 농어촌민박 348개소 등 다중이용시설 총 1,992개소이다.

이에 따라 해당 시설들은 ▲종사자 마스크 의무 착용 ▲영업장 내 손소독제 비치 ▲영업전·후 주기적 환기와 소독 및 청소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종사자 종사 금지 등 감염병예방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삼척시는 오는 30일까지 계도점검을 실시하며 7월부터는 행정명령에 따른 수칙 미이행 시 감염병예방법 제80조 제7호에 따라 처벌할 방침이다.

또한, 가까운 공공기관, 관광시설 등을 발열체크센터로 지정해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코로나19 유증상 발현 시에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시민·관광객들이 택시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주요거점 택시승강장에 희망일자리사업 소독인력을 배치해 택시 내·외부 소독을 실시하고 택시 내부에 기사 발열체크 점검표를 비치하는 등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삼척 클린택시도 같이 운영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수도권 내 감염 사례가 산발적으로 계속 발생하고 있어 마스크 의무착용 행정명령을 하게 됐다”며 “또 코로나19 예방에 만반의 준비를 갖춘 만큼 안심하고 삼척을 방문해달라”고 말했다.

삼척해상케이블카
삼척해상케이블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