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국내 위시리스트 탑 5 ‘호캉스 명소’ 어디?
상태바
국내 위시리스트 탑 5 ‘호캉스 명소’ 어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6.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킹닷컴, 호캉스 명소 및 숙소별 혜택 소개

국내 위시리스트 탑 5 ‘호캉스 명소’는 어디일까.

부킹닷컴이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막혀버린 3~5월 두달간, 전세계 유저들이 ‘위시리스트’에 저장한 수백만개의 숙소 정보를 분석, 위시리스트에 가장 많이 담긴 10곳 중 5곳을 선정, 호캉스 명소와 숙소별 혜택을 소개했다.

위시리스트에 가장 많이 담긴 국내 지역은 ▲서울 ▲제주 서귀포 ▲강원도 강릉 ▲부산 ▲인천 등이었다.

서울

서울은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가운데로는 한강이 흐르고 있어, 대도시의 세련된 분위기가 자연과 어우러진 최고의 도심 여행지다. 한강공원에서 강 너머로 고층 빌딩이 만들어내는 멋진 스카이라인을 바라보며 즐기는 피크닉은 이러한 서울의 독특한 매력을 한눈에 담기에 제격이다.

서울 야경
서울 야경

도시적인 매력 외에도 서울은 경복궁, 창경궁 등의 고궁에 고스란히 남아있는 역사의 흔적은 물론, 인사동과 삼청동, 익선동에서 즐기는 한옥과 아기자기한 상점과 카페 등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장소다.

도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신라스테이 광화문을 추천한다. 올해로 개관 5년 차를 맞은 이곳은 지하철 1·3·5호선의 역과 가까이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4대 고궁과 인사동, 삼청동 등의 관광명소를 도보로 찾을 수 있어 도심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도 서귀포시는 번화한 도시를 감싼 해안선을 따라 화산지형이 펼쳐지는 곳으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다. 제주도의 맑고 푸른 바다가 스쿠버다이빙과 서핑 마니아들의 가슴을 뛰게 한다면 인근의 한라산은 하이킹할 곳을 찾는 이들에게 적격으로, 서귀포시는 야외활동을 즐기는 여행자에게 최적의 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제주 신라호텔
제주 신라호텔

또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천지연폭포와 정방폭포는 청량감을 선사하기에 충분하다. 자연 속 모험을 실컷 즐긴 후엔 오션뷰 카페에서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여 음료를 마시거나 로컬 맛집에서 흑돼지, 전복, 옥돔 등 특색 있는 제주 먹거리를 먹으며 피로를 날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중문 해수욕장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는 ‘제주 신라호텔’이 있다. 품격있는 분위기는 물론 다양한 레스토랑 및 베이커리, 실내 및 야외 수영장, 어린이 놀이방 등 고급진 시설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부산

부산은 끊임없는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다. 국내 유일의 도개교인 영동대교, 해동용궁사, 해운대 등을 비롯해 이색적인 사진을 찍기 좋은 감천문화마을도 있다. 감천문화마을은 아기자기한 벽화와 어린왕자 동상 등 다양한 포토 스폿에서 감성사진 한컷 남겨도 좋겠다.

부산
부산

바쁜 여행으로 배가 출출해졌다면 부산 먹거리의 양대산맥인 돼지국밥과 밀면을 맛봐보자. 식사 후에는 남포동 국제시장 근처 골목에 들러 간식거리를 취향껏 고르는 것도 좋다.

켄트 호텔 광안리 by 켄싱턴은 광안리 해수욕장 바로 맞은편에 자리잡고 있어 부산의 대표 관광 야경 명소 중 하나인 광안대교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호텔이다.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실제 부킹닷컴 커플 투숙 부문에서 8.9의 높은 평점을 자랑하고 있다.

강원도 강릉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싶은 이들에게는 초여름의 바닷바람과 푸른 소나무가 어우러진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강릉’을 추천한다. 해변을 따라 이어지는 솔밭을 거닐다가 안목해변 근처에 위치한 강릉커피거리에서 커피를 즐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휴식이 될 것이다.

강릉
강릉

휴식 외에도 해파랑길 트레킹 코스, 솔향 에코바이크, 아라나비 짚라인 등의 아찔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으며, 중앙시장을 방문해 싱싱한 해산물과 닭강정, 아이스크림호떡, 수제 어묵고로케 등 강릉을 대표하는 풍부한 먹거리를 맛보며 식도락 여행마저 즐길 수 있다.

가슴이 뻥 뚫릴 만큼 시원한 바다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세인트존스 경포호텔은 바다에 떠 있는 듯한 탁 트인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로 잘 알려져 있다. 또 세인트존스 경포호텔은 애견동반이 가능한 객실도 마련돼 있어 반려견과 특별한 추억을 쌓기 좋다.

인천

을왕리와 월미도 등 다양한 관광 스폿들을 자랑하는 인천에서는 해수욕을 비롯해 바이킹, 디스코팡팡과 같은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중국의 로컬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차이나타운에서 깐풍기, 양꼬치 등 또한 맛볼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다양한 매력을 선사한다. SNS에 올릴 특별한 사진을 찍고 싶다면 송월동 동화마을이 제격이다.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

이 모든 곳을 당일여행으로 시간이 부족하다면 인천 영종도에 있는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하룻밤 머물러보자. 호텔, 카지노, 스파 등의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는 데다 수천점에 이르는 예술작품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어 색다른 호캉스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특히, 이곳은 여행자들의 더위를 날려버릴 이색 빙수를 무료로 제공하는 스테이케이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여행 TIP 할인 등 풍성한 할인 혜택 챙기자!

부킹닷컴 위시리스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6월 10일~7월 1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부킹닷컴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 로그인을 한 뒤 ‘하트’ 버튼을 눌러 3개의 숙소를 위시리스트에 담으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후 여행에 사용할 수 있는 10유로(약 13,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하며, 이 리워드는 부킹닷컴 계정과 연동된 월렛으로 받을 수 있다.

또 부킹닷컴이 추천한 위시리스트 숙소를 부킹닷컴을 통해 예약시에도 다양한 혜택을 챙길 수 있다.

우선 신라스테이 광화문의 경우 부킹닷컴을 통해 예약시 조식 2인 무료 및 런치 뷔페 1+1 바우처를 받을 수 있고, 제주 신라호텔 스테이케이션은 2인 ‘신라 디너 스페셜’이 무료로 제공돼 보다 완벽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또 켄트 호텔 광안리 by 켄싱턴은 무료 웰컴 맥주나 음료를, 세인트존스 경포호텔은 파인타워 인피니티 풀 무료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부킹닷컴에 따르면, 이번 위시리스트 분석 결과 전 세계 유저들의 위시리스트 숙소 중 절반 이상(51%)을 각국의 국내 숙소들이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33%) 대비 국내 숙소 비중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쉽지 않아 당분간 자국 여행을 즐길 것으로 보인다.

 

<사진/부킹닷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