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5:03 (화)
이젠 집에서 아이와 함께 ‘VR창의체험’ 생생하게 즐기세요!
상태바
이젠 집에서 아이와 함께 ‘VR창의체험’ 생생하게 즐기세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6.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어린이창의체험관, 코로나19로 휴관 장기화에 ‘VR체험’ 추가 운영

코로나19 장기화로 아이와 함께 외부 체험이나 나들이가 쉽지 않아 답답해하는 아이와 함께 이젠 집에서 미술, 인형극, 요리 등 VR 창의체험을 생생하게 즐겨보자.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은코로나19 여파로 ‘휴관’기간이 지속됨에 따라 홈페이지 ‘온라인 상상놀이터’에 ▲마운틴코스터 ▲캐리비안코스터 ▲토이룸 ▲마이산코스터 ▲제주익스프레스 등 다섯가지 VR체험프로그램을 추가했다.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한 신개념 놀이 공간으로, 어린이들이 4차산업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VR/AR 기반의 4차산업 체험공간을 운영됐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창의체험관 휴관으로 체험관에서 VR/AR 프로그램을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없는 상태다.

전라북도어린이창의체험관 홈페이지 캡쳐
전라북도어린이창의체험관 홈페이지 캡쳐

이에 아이들이 웹과 모바일로 VR/AR 체험프로그램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상놀이터에 VR체험프로그램을 추가한 것이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음악놀이터’는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음악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악기를 만들어 보는 체험을 온라인 영상을 통해 배울 수 있게 된다.

한편,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코로나19로 지난 2월 1일부터 임시휴관에 들어갔으며, 휴관 기간 동안 3개의 신규 체험시설을 새롭게 조성하는 등 재개관을 내실있게 준비하고 있다. 새롭게 조성되는 신규 체험시설은 벽놀이터 등 어린이들의 과학적 상상력을 증진하는 3개 체험시설 과 야외 동화 속 꽃길 등이다.

유호연 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문화생활이 제한된 어린이들에게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상상 놀이터’를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철저한 방역관리와 함께 체험프로그램의 완성도를 제고하여 코로나19가 진정되면 체험관 재개관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