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코로나로 ‘광양 관광’ 매력 재발견!..자연·로컬·야간경관·웰니스 갖춰
상태바
코로나로 ‘광양 관광’ 매력 재발견!..자연·로컬·야간경관·웰니스 갖춰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6.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5개 테마여행 광양에서 즐기세요!”
자연놀이터, 드라이브 스루, 모락모락 캠핑, 야경스팟, 농촌체험휴양
광양 느랭이골
광양 느랭이골자연휴양림

코로나19를 계기로 산, 강, 바다와 야간경관을 두루 갖춘 ‘광양 관광 매력’을 재발견해보자.

광양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안전 ▲언택트(비대면) ▲자연 ▲로컬 ▲웰니스 ▲위생 등이 새로운 여행 키워드로 등장하고, 해외여행에서 국내여행으로, 도시에서 로컬·자연으로 여행의 판이 바뀌고 있다”며 “이러한 달라진 트렌드에 맞춰 기존 갖고 있는 광양관광 자원을 5가지 테마로 구성한다”고 밝혔다.

5가지 테마는 ▲자연놀이터, ▲드라이브 스루, ▲모락모락 캠핑, ▲야경 스팟, ▲농촌체험휴양 등이다.

이 5가지 테마로 접촉 가능성을 줄이고 코로나19로 지친 심신 위로와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웰니스 여행을 추천한다.

광양 배알도
광양 배알도

▲‘자연놀이터’는 백운산&둘레길&자연휴양림, 서천변, 섬진강, 배알도&수변공원 등으로 산, 강, 바다의 수려하고 청정한 경관을 감상하며 사색하고 등산, 걷기 등을 통해 건강도 챙길 수 있다.

▲‘드라이브 스루’는 푸른 섬진강과 남해바다를 달릴 수 있는 섬진강 자전거길과 푸른 광양만을 가로지르며, 광양제철소와 컨테이너부두의 장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순신대교가 있다.

광양 백운산휴양림
광양 백운산휴양림

▲‘모락모락 캠핑’은 개별 또는 가족 단위로 각종 체험과 놀이로 특별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서천변 캠핑장, 하조오토캠핑장, 백운산휴양림 야영장, 섬진강끝들마을, 느랭이골자연휴양림 등으로 글램핑, 카라반 등의 다채로운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야간경관100선에 선정된 구봉산전망대 외에도 느랭이골 별빛축제, 해오름육교, 무지개다리, 해달별천문대, 서천변과 마동 음악분수쇼 등 찬란한 경관조명과 별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야경스팟’에 포함됐다.

광양 이순신대교
광양 이순신대교

▲봉강 햇살촌마을·형제의병장마을·하조 산달뱅이마을, 옥룡 도선국사마을, 진상 백학동권역마을, 다압 메아리마을·고사마을 등에서는 각종 프로그램과 숙박이 가능한 ‘농촌체험휴양’을 즐길 수 있다.

이화엽 관광과장은 “코로나19가 재발견한 광양 관광자원을 잘 활용해 코로나19 위기를 광양관광 발전 기회로 만들어가겠다”며 “빈틈없는 관광지 방역 태세를 갖추고, 안전여행 지침을 철저히 지키도록 독려해 건강한 여행문화를 정착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양 섬진강자전거투어
광양 섬진강자전거투어

 

<사진/광양시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