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목포에 ‘남도음식거리’ 조성..사계절 바다정식 맛보러 가요!
상태바
목포에 ‘남도음식거리’ 조성..사계절 바다정식 맛보러 가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5.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가 전라남도가 실시한 ‘2020년 남도음식거리 조성사업’의 대상지로 최종 선정돼, ‘사계절 바다정식 거리’가 평화광장 일원에 조성된다.

남도음식거리조성사업은 전남도가 관광객 6천만 시대 달성을 위해 지역별 음식특화거리 조성에 5억원의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목포시는 병어, 민어, 갈치, 낙지 등 계절음식 표준 상차림을 개발해 ‘사계절 바다정식 거리’로 특화하고,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 조성 핵심사업 중 하나인 ‘맛의 도시 목포’ 조성과 연계하자는 내용으로 공모, 좋은 평가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목포 평화광장 전경
목포 평화광장 전경

이에 따라 목포시는 영업주들과 함께 서남해의 값싸고 신선한 계절별 수산물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바다정식 표준상차림을 개발 보급한다.

또 조형물과 옥외 휴게 공간을 설치하고, 간판 및 보도블록, 가게 안 노약자 및 장애인 위한 무장애 공간 조성 등을 실시하게 된다.

이와 함께 모든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청결․친절․바른 가격 등 음식문화 개선 사업도 폭넓게 추진한다.

한편, 남도음식거리가 조성될 평화광장은 올 해 구조개선(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서남권 최대 도심 속 친수공간으로 새롭게 변신할 예정이다. 이 곳은 해변 맛길 30리의 출발점이자 불꽃쇼와 해상공연이 함께 하는 춤추는 바다분수가 펼쳐지는 곳으로 남도음식거리 조성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