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5 17:07 (금)
청정 제주 힐링·치유 스팟 ‘웰니스 관광’ 알린다!
상태바
청정 제주 힐링·치유 스팟 ‘웰니스 관광’ 알린다!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5.20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니스관광 15선 후보지, 오늘 29일까지 모집

제주가 청정 이미지를 앞세워 웰니스관광 홍보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오는 29일까지 ‘제주 웰니스관광 15선’ 후보지를 모집한다.

이번 ‘제주 웰니스관광 15선’ 후보지 모집은 최근 코로나로 침체된 관광시장의 활성화와 힐링·치유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 제주의 힐링·치유 콘텐츠를 발굴·홍보해 제주의 여행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서다.

제주형 웰니스관광은 제주의 산, 오름, 숲길 등 자연자원과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여행객의 정신적, 신체적 웰빙을 유지·향상시켜 줄 수 있는 활동을 일컬으며, 이에 맞춰 모집 대상은 ▲자연·숲 치유 ▲힐링·명상 ▲뷰티·스파 ▲만남·즐김 치유 등 4개 주제로 나눠, 각 주제별로 부합하는 힐링·치유 관련 관광자원, 시설이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사진/제주관광공사

참가 자격은 ▲제주만의 특별하고 청정한 자연자원과 함께 치유·힐링 할 수 있는 장소 ▲연중 운영되는 웰니스관광 분야별 체험 또는 프로그램 등을 보유한 곳이며, 이 가운데 일부 조건을 충족할 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다운 받아 이메일(hanvkim@ijto.or.kr) 및 우편 발송, 현장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 관광지는 향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적합성 등을 평가해 최종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제주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치유·힐링 콘셉트의 웰니스 관광 콘텐츠를 모집하게 됐다”며 “코로나 안정단계 이후 SNS 및 소셜커머스 등을 활용한 대외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