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5 17:07 (금)
시티투어버스 타고 ‘고흥-여수 연륙·연도교’ 여행! 23일부터 여수·순천 출발
상태바
시티투어버스 타고 ‘고흥-여수 연륙·연도교’ 여행! 23일부터 여수·순천 출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5.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일요일 주말에 2개 노선 각 2회씩 운행

올해 2월 개통한 ‘고흥-여수 연륙·연도교’ 5개 다리를 경유하는 시티투어 버스 노선이 이번 주말(23일)부터 운영된다.

운영노선은 여수를 출발하는 신규노선과 그동안 순천역에서 출발했던 노선을 연륙·연도교를 경유토록 하는 변경노선 등 2개 노선이 각각 운영된다.

신규노선인 여수 출발 노선은 토·일요일 10시 10분부터 이순신 광장과 엑스포역(10시 30분)에서 순차적으로 탑승해 연륙·연도교로 거쳐 고흥 쑥섬-우주발사전망대를 보고 체험한 후 연륙·연도교를 거쳐 되돌아가는 코스이다.

고흥-여수 연륙·연도교 낭도대교 /사진-여수시
고흥-여수 연륙·연도교 낭도대교 /사진-여수시

순천역에서 토·일요일 출발(11:00)하는 노선도 기존 녹동·소록도 권역 코스를 변경해 고흥의 유명사찰인 능가사,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테라피센터)을 체험한 후 우주발사전망대를 거쳐 연륙·연도교를 통해 순천역으로 되돌아가는 코스로 운영될 계획이다.

시티투어는 고흥 관광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탑승할 수 있다. 인터넷 예약을 놓쳤을 경우 매주 금요일 15시까지 유선전화를 통해 해당 여행사를 통해 예약할 수도 있다.

다만, 현재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당분간 40명 정원의 절반인 20명 정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 탑승 전 발열체크부터 마스크 의무 착용, 거리 두고 앉기 등 생활 속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서 운행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