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고양시, 한강하구 보물찾기 AR사업 추진, 여행 재미 더한다!
상태바
고양시, 한강하구 보물찾기 AR사업 추진, 여행 재미 더한다!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5.1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6천 투입..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

고양시가 한강하구 여행 재미를 더해줄 ‘한강하구 보물찾기 AR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총 1억 6천만 원을 투입한다.

‘한강하구 보물찾기 AR사업’은 겸재 정선의 행호관어도를 재현해 조선시대 별장과 웅어배를 만나고, 출입이 자유롭지 못한 장항습지를 간접적 체험하며, 행주산성에서 타임머신을 타고 역사 속으로 들어가는 등 고양시 한강하구의 생태‧역사‧평화 콘텐츠를 통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한강하구 보물찾기 AR사업’은 고양시와 AI기반 AR전문업체 ‘이한크리에이티브’가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주관하는 ‘경기도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에 함께 공모해 최종 선정되면서 본격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총 1억 6천만 원으로, 경기도지원금(경기콘텐츠진흥원) 1억 원, 고양시 지원금 5천만 원, 전문 업체 자부담 1천만 원이 투입된다.

본격 사업 추진에 앞서 고양시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이한크리에이티브가 3자간 최종 협약을 지난 4일 체결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올해 한강하구에는 생태‧역사 관광 벨트 조성사업과 생태 테마 관광 육성사업, DMZ 평화의 길 조성사업 등 대규모 기반시설 조성사업과 함께 도보 관광 등 상설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라며 “이번 AR사업이 더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고양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