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전남 ‘44개 편백숲길’ 따라 걸으며 피톤치드 힐링!
상태바
전남 ‘44개 편백숲길’ 따라 걸으며 피톤치드 힐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5.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남도 숲길을 걷다’ 화보집 발간

갑갑한 실내를 벗어나 청량감 가득한 전남도의 ‘44개 편백 숲길’ 따라 걸으며 피톤치드 힐링을 만끽하고 싶다면 ‘44개 편백숲길’ 명소 정보를 담은 ‘남도 숲길을 걷다’ 화보집을 참고해보자.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이후 우리 국민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국내여행’, 가고 싶은 행선지는 강․산․호수 등 ‘자연’과 ‘수목원․휴양림’이라는 경기도관광공사의 설문조사를 참고, 남도 숲길 명소 44개소를 소개한 ‘남도 숲길을 걷다’ 화보집을 발간했다.

장성 축령산 편백숲
장성 축령산 편백숲

이번 숲길 화보집에는 ▲대규모 편백나무 군락지인 순천 용계산 ▲광양 백운산 ▲고흥 팔영산․봉래산 ▲보성 활성산 ▲장흥 우드랜드 ▲강진 초당림 ▲영광 물무산․태청산 ▲장성 축령산 등에 대한 사계절 풍광과 인문․역사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

또 ▲산림청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수상받은 지역 ▲시군의 특색 있는 대표 숲인 목포 유달산 둘레길․영산기맥 트레킹길 ▲여수 전라선 옛철길․금오도 비렁길 ▲순천 조계산 천년 불심길 ▲나주 금성산 ▲광양 중흥사 토성길 ▲담양 관방제림 ▲곡성 태안사․동악산▲구례 화엄숲길 등의 화보도 만나볼 수 있다.

장흥군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장흥군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이와 함께 ‘남도 숲길을 걷다’를 유튜브에 올려 영상으로도 감상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박형호 전라남도 산림휴양과장은 “숲속 대표적 건 강물질인 피톤치드를 다량 함유한 편백나무는 전남에 전국 60%가 보전돼 있다”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올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청정 전남의 강․호수와 피톤치드 가득한 숲길에서 힐링하면 최상의 블루이코노미 생태관광투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숲에서 하는 활동은 인체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는 능력을 높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피톤치드는 나무가 미생물균, 곤충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알파 피넨, 캄펜 등 휘발성 기름으로 발산돼 유해균을 제거하거나 곤충을 회피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국립산림과학원 연구자료에 따르면 편백과 침엽수 숲은 폐렴과 감기 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력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