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수원시,코로나19 ‘안심숙소 연장 운영’
상태바
수원시,코로나19 ‘안심숙소 연장 운영’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5.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리데이인익스프레스 수원인계점 추가…이비스 앰버서더는 서비스 종료
안심 숙소로 활용되는 한 호텔
안심 숙소로 활용되는 한 호텔

수원시가 해외입국자로 인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최초로 도입해 롤모델이 됐던 안심숙소 서비스가 연장 운영된다.

당초 4월 말까지 한시 운영하기로 했던 것을 코로나19 종료 시까지로 운영 방침을 바꿨다.

또 홀리데이인익스프레스 수원 인계점을 안심 숙소로 추가 지정해 5월부터는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은 안심 숙소 서비스 종료에 따라 더이상 해외입국자 가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이 호텔은 내부 인테리어 공사 일정을 조정하면서 수원시 안심숙소 서비스 이용에 협조해 왔으나 더이상 일정을 미룰 수 없어 서비스를 종료할 수밖에 없었다.

이에 따라 수원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안심숙소는 벨류 하이엔드, 코트야드 메리어트, 노보텔 앰배서더, 라마다프라자호텔, 홀리데이인익스프레스 수원인계점 등 총 5곳이다.

안심숙소는 지난 4월 1일 해외입국자 자가격리가 의무화되기 이전인 3월 27일 수원시가 지역 내 5개 호텔과 업무협약을 맺고 해외입국자 가족이 이용할 경우 최대 70%를 할인하는 서비스다.

즉 입국자가 자택에서 자가격리를 하는 동안 가족이 저렴하게 호텔을 이용함으로써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는 선제적 방역 조치였다.

서비스 시작 이후 4월 30일까지 한 달여간 총 410명의 입국자 가족이 안심숙소를 이용하며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일조했다.

특히 전북 전주와 경기도 안산, 서울 강남구 등 각 기초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위한 문의가 잇따르는 등 대내외적으로도 입소문을 얻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높은 의식 수준으로 안심숙소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며 방역에 동참해 준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관리로 지역사회 전파를 최대한 억제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