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핀란드 여행①] 아름답고 신비로운 땅 핀란드
상태바
[핀란드 여행①] 아름답고 신비로운 땅 핀란드
  • 조민성 기자
  • 승인 2011.10.1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타클로스의 도시 Rovaniemi

[투어코리아=조민성 기자] 북유럽 발트해 연안에 있고 스칸디나비아 국가 중 하나인 핀란드(Finland).

‘호수와 눈, 그리고 숲의 나라’로 불리는 핀란드는 호수만 18만여개가 넘고, 또 세계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나라이다 보니 눈이 많이 온다. 또 여름에는 초록색, 겨울에는 하얀색 삼림 풍경이 눈앞에 아름답게 펼쳐진다.

특히 핀란드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동화 속 나라’에 온 듯 동심에 젖게한다. 그 중 핀란드 최북단 북극권에 위치한 ‘라플란드(Lapland)주’는 안데르센동화 ‘눈의 여왕’의 실제 배경이기도 하며, 라플란드의 관문 역할을 하는 도시 ‘로바니에미(Rovaniemi)’는 진짜 산타클로스와 그의 요정들이 사는 도시로 알려져있다.

아름답고 신비로운 땅이자 동화 같은곳,‘ 로바니에미’로 떠나보자.


북극으로 가는 문, 라플란드(Lapland)
라플란드는 유럽 최북단의 북극권에 자리잡은 핀란드의 한 주로, 깨끗한 자연환경과 볼거리 등으로 새로운 관광지로서 각광 받고 있는 지역이다.

지구상에서 북위 66도 33분 지점 이상의 지역을 북극권이라 하는데 이 지점이 지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핀란드 영토의 3분의 1 가량을 차지하는 이 곳 라플란드이다.

안데르센의 동화‘눈의 여왕’의 실제 배경이기도 한 이곳은 북극권답게 1년에 9개월 동안 눈이 내리고, 1월에는 해를 볼 수 있는 시간이 하루에 2~3시간에 불과하다. 반면 7, 8월에는 거의 해가 지지 않는다.

이러한 요건 때문에 나타나는 오로라와 백야 등의 자연현상으로 라플란드는 신비한 북극의 여행지로 명성이 높다.

또한 라피시라고도 불리는 라플란드 사람들은 북부의 거친 환경에서도 언제나 동화 같은 삶을 살고 있으며 유머 감각 또한 풍부해 언제나 여행자들을 따뜻하게 반긴다.

라플란드에는 오로라 체험, 얼음을 깨고 그 사이를 가르며 나아가는 쇄빙선 크루즈인 아이스 브레이커, 시베리안 허스키가 끌어주는 개 썰매 등 아름다운 전경뿐 아니라 설원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라플란드 특유의 문화에 핀란드, 노르웨이, 러시아의 문화까지 고루 융화되어 이국적이고도 색다른 경험을 고루 할 수 있다.

특히 이 중에서도 라플란드 여행 코스의 가장 백미로 꼽히는 곳은 바로라플란드의 관문 역할을 하는 산타클로스의 도시, ‘로바니에미’이다.

라플란드 교통의 요지, 로바니에미
로바니에미는 핀란드 수도 헬싱키에서 약 800㎞ 가량 떨어진 곳에 자리한 도시로, 라플란드 교통의 요지이며 지리적으로도 가장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헬싱키에서 야간열차로는 약 10시간 정도, 비행기로는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유럽 최북단으로 인구는 3만 5천 명 정도이지만 겨울이면 세계 곳곳에서 찾아 온 여행자들로 도시 전체가 가득 찬다.

로바니에미는 북극으로부터 겨우 5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6~7월에는 백야를 볼 수 있고, 12~1월에는 낮의 길이가 하루 1시간 정상을 즐길 수 있다.

1년의 6~7개월이 겨울일 정도로 긴 겨울에 로바니에미 곳곳을 빽빽하게 채우고 있는 소나무와 자작나무들은 항상 눈에 덮여있다. 하지만 공식적인 산타클로스의 고장이기도 한 이곳에선 눈을 얹고 있는 나무들 한 그루 한 그루가 천연의 크리스마스트리이고, 산과 강, 호수 등 풍경 하나 하나 그 자체가 크리스마스카드와 같다.

그 외에도 아이스 피싱과 스노우모빌, 순록 농장 방문 등 로바니에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준비 되어있다.

<자료제공 : 로바니에미 관광청 한국 사무소(070-4323-2560)>

▲ 울긋불긋 고운 단풍 ‘어서 오라 손짓~’

▲ '한강공원 갈대·억새 명소 바로 이곳'

▲ 서호주에서 즐기는 11월 축제들!

▲ 팔라우 여행탐험단 도전하세요!

▲ 와인 페스티벌 즐기러 '홍콩'으로 GO!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