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0 20:44 (금)
정선군,김남기 예능보유자 정선아리랑과 삶 다큐멘터리 제작
상태바
정선군,김남기 예능보유자 정선아리랑과 삶 다큐멘터리 제작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4.2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기 정선아리랑 예능보유자
김남기 정선아리랑 예능보유자

강원도 정선군이 김남기 정선아리랑 예능 보유자의 정선아리랑과 삶을 주제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김남기 정선아리랑 예능보유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정선아리랑을 불러 전 세계인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군은 김 예능보유자가 고난의 역경을 이겨내고 희망을 향한 삶과 ‘세계의 소리, 한국의 소리’인 정선아리랑의 대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위안을 선사하기 위해 다큐멘터리 제작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되는 다큐멘터리는 동계올림픽에서 전 세계인들에게 무한한 감동을 선사한 정선아리랑을 바라보는 시각과 함께 정선아리랑의 의미, 동계올림픽 이후 정선아리랑의 가치조명 등의 내용을 담을 계획이다.

또한 김남기 예능보유자와 딸 김옥자의 영화 같은 삶, 그리고 정선의 비경 위에 얹어진 정선아리랑을 보다 세련된 영상으로 연출해 잔잔하면서도 호소력 있게 제작할 계획이다.

군은 제작한 다큐멘터리를 케이블TV 및 IPTV 방송 송출은 물론 유튜브, 인트타그램 등 디지털미디어 배포, SNS 홍보, 정선아리랑 교육자료 및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 2018년 아리랑의 모든 이야기를 담은 3부작의 ‘아리랑 로드 다튜멘터리’를 제작해 TV 방영은 물론 90분 분량의 영화로 재구성해 전국 30여 개 영화관에서 선보였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