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공주시,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상태바
공주시,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4.2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왕릉커프스
2019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왕릉커프스

충남 공주시의 역사와 문화를 테마로 한 독창적이고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공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이 개최된다.

21일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로 8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2021대백제전과 무령왕릉 출토 유물, 공주 마스코트, 공주 10경 등을 주제로 공주만의 특별한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출품작은 공주의 역사‧문화적 특성을 대표하면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 가능하고, 주문 및 대량생산 할 수 있어야 한다.
 
시는 상품화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벌여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2점, 특선 5점, 입선 10점을 선정, 상장 및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입상작을 대상으로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광홍보기념품으로 선정‧보급하는 등 지속적인 활용방안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는 출품작품과 함께 참가신청서, 제품설명 및 상품화 계획 등을 갖춰 5월 26~27일 이틀간 고마(2층 카페테리아)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전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관행 관광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공주를 상징하는 관광기념품이 많이 발굴되고, 상설 전시‧판매함으로써 관광기념품 사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