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2 17:54 (일)
하나투어, 400억원 투자해 야심 차게 내놓은 ‘차세대 시스템’ 오픈
상태바
하나투어, 400억원 투자해 야심 차게 내놓은 ‘차세대 시스템’ 오픈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4.2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나열형에서 탈피, 간소화되고, 고객 선택권 넓혀 상품 다양화
원하는 상품을 더 쉽고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어

하나투어가 400억원을 투자, 지난 2018년부터 2년여간에 걸쳐 야심차게 개발한 ‘차세대 시스템’을 20일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시스템의 핵심은 고객 중심형 여행 플랫폼 ‘하나허브’다. 언뜻 보면 이전 홈페이지와 크게 달라진 것이 없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고객 선택권이 넓어짐으로써 상품이 더욱 다양해졌다는 점이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자 하나투어가 내세우는 핵심 서비스다.

개편된 하나투어닷컴
개편된 하나투어닷컴

가령 기존의 상품 나열형에서 탈피해 간소화시키는 대신, 원하는 여행지를 골라 들어간 뒤 고객이 원하는 대로 항공, 호텔, 관광지 등을 따로따로 고를 수 있게 됐다.

기존 풀패키지 중심에서 벗어나 패키지를 부분적으로 쪼개 단위로 취향따라 골라 고객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고객은 풀패키지로도, 부분 패키지로도, 본인이 직접 구성한 단독패키지로도 이용 가능해짐으로써, 상품이 더욱 다양화되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이다.

또 기존 상품 나열형의 경우 수십, 수백개 상품 중에서 골라야 했던 것과 달리, 기본 일정에서 공급사가 함께 등록한 선택 관광을 추가하거나 제외하는 등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어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게 됐다.

특히 CRM 연동으로 한층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강화된다. 기존 흩어져 있던 상담 이력이 통합 관리됨으로써 고객의 상담 이력과 검색기록 등을 통합 분석해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준다.

구매 유형별 인기 정보, 프리미엄 상품평 제공, 고객 중심의 UI/UX 강화로 고객 편의성도 향상된다.

다양한 필터링 기능으로 검색 기능이 강화되고 검색 속도도 한층 빨라진다.

항공권의 경우, 실시간 항공권 조회 기능을 개선하고 전세계 주요 도시별 할인항공권을 조회할 수 있는 전세계 할인항공권 목록을 제공한다. 일별 최저가, 주변일자 요금 등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회원 특가, 마일리지 특별적립 운임 등도 선보인다.

호텔은 역시 전세계 호텔 공급상품 인벤토리를 기존보다 3배 이상 확대하고 검색 속도 개선과 다양한 검색 필터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3개 호텔을 한눈에 비교할 수도 있다.

소비자 입장뿐만 아니라 하나투어 입장에서도 프라이빗 클라우드 도입 등 IT 시스템 고도화로 비용 절감효과는 물론 보안도 한층 강화돼 관리가 수월해진다.

또 상품 기획, 마케팅, 예약 관리, 현지 행사 등 기존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업무 프로세스를 표준화 및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도 높아진다.

하나투어는 “글로벌 OTA 및 온라인·모바일 여행시장의 성장 속에서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차세대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과 컨텐츠를 공급해 여행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조일상 홍보팀장은 “지금은 코로나19로 여행이 멈춘 상태로, 지금 당장 시스템 도입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코로나19 종식 후 여행수요가 발생할 때 보다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