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충청도, 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충청도, 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4.1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은 ‘제3회 충청북도 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충도 문화유산을 테마로 한 사진 것으로 ‘충북의 미래유산을 찾아라!’와 ‘충북의 문화유산을 즐겨라!’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충북의 미래유산을 찾아라!’는 내가 생각하는 충북 미래유산의 사진과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작품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www.chungbuk.re.kr) 체험과 참여에서 접수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이달 16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공모작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프로(10명), 커피 기프티콘(30명)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9월 말경 충북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3회 충청북도 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 개
제3회 충청북도 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 개

‘충북의 문화유산을 즐겨라!’는 충북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유산 활용사업에 참여한 체험사진을 자신의 SNS에 게시하고 이를 ‘충북의 문화유산 이야기’ 홈페이지(www.cbmhjstory.com)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작품 접수는 이달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식기세척기(1명-LG DFB22M), 헤어드라이기(4명-다이슨 슈퍼소닉), 커피 기프티콘(30명)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11월 말경 충북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추후 충북 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문화유산 공모전을 통해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 및 충북의 문화유산 이야기를 참고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