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언택트시대, 룸콕으로 호캉스!
상태바
언택트시대, 룸콕으로 호캉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3.3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부른 ‘언택트(Untact, 비대면)’시대.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행은 물론 외출조차 조심스럽다. 집콕만 하며 방구석 생활을 이어가다 보니 지루하게 느껴지거나 울적하다면 호텔 룸에서 콕 박혀 호캉스를 즐기며 기분 전환을 해보는 건 어떨까.

대명소노, 소노 인 룸 다이닝
대명소노, 소노 인 룸 다이닝

대명소노, 오션뷰 감상하며 인생 다이닝!

따듯한 봄날, 코로나19로 그동안 야외생활 자제로 답답함을 느끼는 이들이 수도권을 벗어나 강원도 등 지역 호텔·리조트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는 가운데, 대명소노그룹 소노호텔&리조트가 호텔 룸에서 프라이빗한 식사 즐길 수 있는 ‘소노 인 룸 다이닝’을 4월 선보인다.

이번 ‘소노 인 룸 다이닝’은 전 객실 오션뷰 전망이 가능한 소노캄 거제와 여수 그리고 지중해풍 리조트 쏠비치 양양, 삼척 4곳에서 진행된다. 코로나19 속 언택트 소비 트랜드에 맞춰 선보이는 서비스로, 객실 테라스에서 바다 풍경, 저녁 노을, 잔잔한 파도소리, 살랑거리며 부는 바닷바람 느끼며 프라이빗하게 인생 다이닝을 즐길 수 있어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메뉴는 한적하고 여유롭게 한국식, 서양식 조찬을 즐기는 ‘조식 인룸다이닝’과 야경과 노을을 바라보며 브래드 버켓, 모듬 치즈를 와인 및 주류와 곁들일 수 있는 ‘하베스트 인룸다이닝’이 있다. 시간대에 따라 주문 가능한 메뉴가 달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소노캄 여수, 거제에서는 4월 한달 간 인룸다이닝 이용 시 플라워 서비스 및 디저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나홀로 호텔 휴식, 투숙 시간은 길게~ 맛집은 ‘룸서비스’로!

호텔 포코 성수는 지친 일상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객실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이색 경험도 즐길 수 있는 ‘룸콕’ 서비스를 내놨다. 투숙 시간 연장뿐만 아니라 객실에서 맛집 탐방과 패션 스타일링까지 즐길 수 있는 이색 패키지 등 다양하다.

우선 ‘30 Hour Stay’ 패키지를 4월 28일까지 평일 주중(월~목) 한정으로 선보인다. 오전 9시 체크인-오후 3시 체크아웃으로 총 30시간 동안 보다 여유롭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호텔 포코 성수
호텔 포코 성수

또 ‘방콕 성수로드-인 룸 다이닝’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내놨다. 이 패키지는 성수동 인근 지역 맛집과 연계해 객실에서 맛집 요리를 느긋하게 맛볼 수 있다. 족발로 유명한 성수동 특색을 살려 ‘위풍당당족발 성수점’의 족발세트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한강주조 양조장’의 나루생막걸리 1병을 직접 룸까지 가져다 준다.

오직 ‘나만의 런웨이’ 패키지도 4월 30일까지 선봬 호텔 안에서 이색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코오롱FnC의 핸드백 브랜드 ‘비케이비씨(BKBC)’와 연계해 패키지 이용객을 대상으로 핸드백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 로비에 마련된 진열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1인당 1개씩 선착순으로 선택할 수 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도 대여해줘 패션 스타일링 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객실서 치맥 즐겨볼까!

서울드래곤시티의 로비 라운지 & 바 ‘메가 바이트(Mega Bites)’는 호텔 셰프가 만든 치킨을 주문 후 픽업해 바로 객실에서 즐기는 ‘메가 치맥 박스(Mega Chimac Box)’를 선보인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메가 치맥 박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메가 치맥 박스’

메가 치맥 박스는 객실에서 메가 바이트로 치킨을 전화 주문하면, 갓 튀겨진 치킨과 시원한 맥주가 준비돼 픽업 후 객실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서비스다. 메가 치맥 박스는 인기 부위인 날개와 다리만 즐길 수 있는 후라이드 치킨과 생맥주(375ml) 2잔을 2만 2,000원에 제공하며, 맥주 페트(1000ml) 추가 비용은 8,000원이다.

메가 치맥 박스 주문 가능 시간은 토요일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마지막 주문은 오후 9시 30분),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후 1시부터 9시까지(마지막 주문은 오후 8시 30분)다.

콘래드 서울, ‘스테이 앤드 다인’ 패키지

“10만원 식음 크레딧으로 프라이빗한 여유를 즐겨보세요.”

콘래드 서울은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쉴 수 있는 ‘스테이 앤드 다인(Stay & Dine) 패키지’를 내놨다. 스테이 앤드 다인 패키지는 기존 호텔 내 전 레스토랑에서 사용 가능한 10만원 식음 크레딧을 제공, 객실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콘래드, 객시 스테이 앤드 다인 선봬
콘래드, 객시 스테이 앤드 다인 선봬

한강과 서울 도심 전경을 품은 편안한 객실에서 1박하며 호텔 룸에서 ‘인 룸 다이닝 서비스’로 보다 프라이빗하게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콘래드 서울의 객실은 서울 시내 동급 객실 중 가장 넓은 48 평방미터를 기본으로 하며, 한강을 바로 내려다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해 탁트인 전망으로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글래드 호텔 ‘슬기로운 주말생활’ 패키지 선봬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주말 동안 호텔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슬기로운 주말생활’ 패키지를터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슬기로운 주말생활’ 패키지는 매 주말 금, 토요일에 투숙하는 선착순 10팀에 한해 서울의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신선한 로컬 식재료로 만든 조식 2인, 주말을 더욱 편안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금요일 투숙 시 오전 10시 얼리 체크인을, 토요일 투숙 시에는 오후 8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 등을 포함한다. 패키지를 이용 고객 중 선착순 20팀에게는 로즈메리 민트 샴푸&컨디셔너, 바디워시&바디샴푸 총 4가지로 구성된 ‘아베다 트래블 키트’를 1팀당 1개씩 증정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 내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 오롯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와인 1병 등이 제공되며, 저녁이면 객실에서 룸서비스로 피자, 치킨과 음료를 즐기거나 반얀트리 서울의 회원과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클럽 멤버스 레스토랑에서 정갈한 갈비탕 반상을 맛볼 수 있다. 아울러 다음날 아침에는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풍성하게 차려지는 조식도 경험할 수 있다.

반얀트리 서울. 스위트 포 키즈 패키지 내놔
반얀트리 서울. 스위트 포 키즈 패키지 내놔

이와 함께 이 호텔 최상위 객실인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 아이와 함께 호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위트 포 키즈(Suite for kids)’ 패키지를 슈슈앤쎄씨와 함께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는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에서 1박, 저녁 피자, 치킨, 음료 등의 룸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고요한 남산 자락에 자리잡은 반얀트리 서울은 도심 속에서도 천혜의 숲을 느낄 수 있어 지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휴식을 취하러 떠나기에 좋다. 전체 객실이 총 50개에 불과해 호텔동에 한 층에 적게는 2개, 많게는 4개의 객실만 있어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다.

또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은 약 100평에 달하는 복층 구조로, 이 호텔 최상위 객실이다. 1층에는 다이닝 룸과 아이가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릴랙세이션 풀이, 2층에는 침실과 원형 욕조가 있는 욕실이 있다. 또한, 객실의 삼면이 큰 유리창으로 돼 있어 객실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도심의 야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다.

오크우드 코엑스, ‘룸콕 패키지’ 선봬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룸콕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널찍한 면적에 키친 시설 드을 갖춘 객실에서 조식을 룸서비스로 제공해 가족단위 투숙객들이 편안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객실은 스튜디오 타입(14~17평)부터 2베드 룸 타입(34평)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조식은 오믈렛과 토스트, 전복죽, 미역국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 체크인 시 손 소독제를 객실 당 1개씩 제공하고,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DVD를 무료 대여해준다.

JW 메리어트 서울, 패밀리 바이 패키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멀리 떠나는 번거로움 없이 도심 속 호텔에서 편안하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패밀리 바이 JW(Family by JW)’ 패키지를 올해 연말까지 선보인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패밀리 바이 JW  패키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패밀리 바이 JW 패키지

이 패지키는 디럭스 프리미어 룸에서의 1박, 유아용 놀이 소품 등으로 구성됐다. 또 부모와 자녀가 함께 퍼즐 게임을 할 수 있도록 ▲140 조각의 그림 퍼즐이 제공된다. 구겐하임 뮤지엄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색칠 공부, 숨은 그림 찾기, 나만의 메뉴 만들기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재미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된 ▲액티비티 가이드 북과 크레욜라 색연필 세트도 추가로 증정된다. 대형 욕실에서 즐거운 배스타임을 즐길 수 있는 ▲그리핀 미니 배스볼 2종이 제공된다.

이와함께 원하는 시간에 체크인해 총 24시간동안 머룰 수 있는 ‘스테이 & 릴렉스 패키지(Stay & Relax Package)’를 4월 30일까지 금·토요일 체크인에 한해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성인 2인, 어린이 1인 이용 가능한 14만 8천원 상당 조식 뷔페, ▲인룸 다이닝 크레딧 2만원 ▲ 특별 선물 등이 포함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플레이버즈 조식 뷔페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플레이버즈 조식 뷔페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24시간 투숙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기존 오후 4시 체크인, 오후 12시에 체크아웃에서 탈피해 도착한 시간으로부터 24시간 동안 투숙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패키지 이용시 마스크, 손 소독제, 물티슈, 구강 청결제 등으로 구성된 위생 키트를 증정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30시간 스테이 인 룸 서비스 내놔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보다 느긋하게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객실에서 아이들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호콕(호텔 콕) 30시간 스테이 인 룸 with kids’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스탠다드 객실 1박과 함께 오전 10시 얼리 체크인해 4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을 포함한 6시간 동안 호텔의 체류시간을 더 연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객실에서 식사할 수 있는 ‘인 룸(In-room)’ 다이닝 룸서비스 옵션이 포함돼 있으며, 룸서비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1시까지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