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3 15:52 (금)
오늘부터 ‘국가관광자원개발 통합정보시스템’ 누구나 이용 가능
상태바
오늘부터 ‘국가관광자원개발 통합정보시스템’ 누구나 이용 가능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3.2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일반 국민들도 전국 관광개발정보를 쉽게 접하고 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우리 국민들이 관광자원개발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하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26일부터 ‘국가관광자원개발 통합정보시스템(Tourism Development Support System, www.tdss.kr)’의 이용 대상을 '관광자원개발 담당 공무원에서 일반 국민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가관광자원개발 통합정보시스템’은 국내 관광자원개발 사업의 중복 투자를 막고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구축해 2014년부터 지자체의 관광자원개발 담당 공무원들에게 전국의 관광자원개발사업 정보와 최신 연구보고서, 법령 해석 등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왔다.
 
그러나 오늘부터는 누구나 국가관광자원개발 통합정보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용대상별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관광자원개발 통합정보시스템’을 기존 업무지원시스템과 대국민 서비스 누리집으로 나눠 콘텐츠를 차별화했다. 
문체부 자료
문체부 자료

대국민 서비스 누리집에서는 ▲ 문체부가 지원하는 관광자원개발 사업 현황, ▲ 관광개발기본계획 등 중앙 정부의 관광개발정책 관련 정보, ▲ 관광개발사업 관련 법령, 판례, 사례, ▲ 수요자 맞춤형 관광통계, ▲ 각종 뉴스와 공모사업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관광산업정책관 관광개발과 관계자는 “국가관광자원개발 통합정보시스템의 대국민 서비스 누리집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공공부문에서 생산한 관광자원개발 분야 정보를 국민들이 쉽게 접하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으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