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5:52 (목)
경기도, 숨은 매력지 발굴 ‘관광테마골목’ 육성
상태바
경기도, 숨은 매력지 발굴 ‘관광테마골목’ 육성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3.2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시·군 대상 7곳 선정 1억8천만 원씩 지원
23일부터 4월 3일까지 공문으로 신청 접수
경기도청
경기도청

경기도가 도내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차별성·특수성을 반영한 관광테마골목 7곳을 선정, 홍보·마케팅·컨설팅 등의 활성화 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하며, 공모와 심사(1차 서류. 2차 현장점검 및 발표)를 거쳐 관광테마골목으로 선정된 지역은 경기관광공사에서 해당 시·군 및 지역협의체와 협의를 거쳐 한곳 당 1억8천만 원 정도 예산을 지원한다.

관광테마골목이란 역사·문화·체험·맛집·생태·레저 등과 연계할 수 있는 여행콘텐츠를 보유하고, 이를 관광 상품화 할 수 있는 골목 등을 일컫는다.

말하자면 대구시의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과 같은 골목이다.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은 가수 김광석이라는 테마와 거리가 보유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스토리텔링 골목을 만들어졌다.

관광테마골목 사업 기간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이며, 사업 대상지에는 ▲전문가 자문 및 밀착 컨설팅 ▲주민참여 역량 강화 지원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관광코스 및 테마 프로그램 개발·운영 ▲맞춤형 홍보 등을 지원한다.

공모 신청은 시·군별 2곳 이하로 할 수 있으며, 신청사업 예정지에 근거지를 둔 지역협의체를 공동 신청자로 지정해야 된다.

접수는 이달 23일부터 4월 3일까지 공문으로 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www.gto.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장영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은 지역관광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