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0:21 (금)
고물가 시대, ‘공짜’ 체험 마케팅 인기
상태바
고물가 시대, ‘공짜’ 체험 마케팅 인기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1.10.13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공짜 체험 마케팅이 인기다. 특히 최근엔 공짜 마케팅이 단발성에서 벗어나 상설화 되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공짜 체험 행사는 모객용 이벤트성 행사였으나 최근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하나의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은 무료 영화상영, 공짜의 날 행사 등 다양한 무료 체험 마케팅을 지속 진행하고

있다.

무료 영화상영 행사인 ‘그린카펫’은 주연배우의 무대인사와 함께 최신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는 행사다.

‘제 1회 G마켓 그린카펫’은 G마켓 고객 1300명을 초청해 오는 22일 토요일 오후 2시에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단독행사로 진행된다.

첫 번째 상영작은 소지섭 한효주 주연의 2011 부산 국제영화제 개막작 ‘오직 그대만’이다.

G마켓은 패션제품 구매고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선물권ZONE’ 이벤트를 열고, 16일까지 5개 이상 구매한 뒤 응모하면 500명을 추첨해 1인당 2매씩 입장권을 증정한다.

당첨된 고객은 당일 상영시간 1시간 전까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해당 장소로 가면 된다. 영화에 대한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주연배우에게 전달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G마켓은 지난 2월부터 매월 한 번씩 공짜의 날 행사 ‘겟프리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매달 스포츠시계, 패션우산 등 인기 상품을 선정해 고객에게 선착순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다.

옥션(www.auction.co.kr)은 ‘공짜체험단’ 코너를 운영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짜체험단’ 코너 내에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여 당첨자에 한해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된다.

상품수령 후 포토상품평을 남기면 미리 결제한 1천원을 포인트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청소기, 스탠드 등 리빙제품부터 화장품, 지갑 등 패션 잡화까지 다양한 상품이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고객체험 확대를 위해 ‘옥션에선 0원’ 코너를 열고, 다양한 브랜드의 신상 및 샘플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 전남 고흥(高興) 그곳엔 볼 것이 많다!

▲ '2012 내나라여행박람회’ 90일 앞으로!


▲ 타이완 여행하고, 야시장 무료 이용권 받자!


▲ 영국여행④] 독특 매력을 지닌 천연 요새 ‘에든버러’

▲ 걷고’, ‘읽고’, ‘맛보는’ 3色 가을여행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