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6:32 (수)
전주시, 덕진공원에 아이들 놀이·학습·체험·휴식 공간 조성 본격화
상태바
전주시, 덕진공원에 아이들 놀이·학습·체험·휴식 공간 조성 본격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3.1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억7천만원 투입, ‘야호 맘껏숲’ 및 ‘맘껏하우스’ 10월 개장 목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전주시가 아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공간을 덕진공원에 조성키로하고 총 12억7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야호 맘껏숲’과 ‘맘껏하우스’ 조성공사를 이달 착공, 9월까지 공사를 모두 완료해 10월 중 개장할 계획이다.

‘야호 맘껏숲’과 ‘맘껏하우스는 덕진공원 내 구 수영장 부지, 약 4680㎡(1415평) 부지에 들어서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학습·체험·휴식 공간이다. 

덕진공원 /사진-전주시
덕진공원 /사진-전주시

‘야호 맘껏숲’은 다양한 놀이와 학습 체험이 가능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접근성을 높인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된다. 다이나믹한 놀이가 가능한 대규모의 지형공간과 함께 △무지개다리 △다목적마당 △은행나무플랫폼 △슬라이딩 가벽 △물덤벙 등 다양한 연령층의 체험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또 ‘맘껏 하우스’의 경우 ‘야호 맘껏숲’의 기능을 보완할 수 있는 놀이와 문화, 편의시설을 담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영유아와 부모가 좀더 편안한 가운데 휴식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으로 꾸며진다.

전주시는 10월 개장을 목표로 이달부터 조성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개장 후에는 현장에 놀이활동가 등 관리 인력을 배치해 아동이 안전한 공간에서 놀이 본능을 맘껏 발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쓸 방침이다.

한편, 전주시는 2018년 2월 ‘덕진공원 아동친화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유니세프, 전주시설관리공단과 체결하고, 이후 10회의 아동참여놀이 워크숍과 5회의 협약기관 업무협의 등을 진행해 기본구상안을 마련하고 사업을 진행해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