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9:44 (목)
속초시립박물관, 전시․소장 유물 수집
상태바
속초시립박물관, 전시․소장 유물 수집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2.2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립박물관 홈페이지 캡쳐
속초시립박물관 홈페이지 캡쳐

강원도 속초시립박물관은 전시, 연구 및 교육자료로 활용할 지역의 유물을 수집한다. 유물은 구입과 아울러 지역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유물의 기증‧기탁도 함께 받는다.

수집 대상 유물은 ▲속초(고성·양양) 지역에서 생산된 향토역사 유물 및 고고학 자료, ▲ 생활민속 자료 중 속초(고성·양양) 지역에서 행해지던 의식주 용품, ▲설악산·청초호·영랑호·온천 등 속초를 대표하는 문화관광자원 자료, ▲ 농·산·어촌 생활 민속자료, 1950년대를 전후한 6·25 전쟁 및 피난 관련 자료 등이다.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개인, 문중, 문화재매매업자 및 법인 등 누구나 구입 신청이 가능하며 10월 3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구입유물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접수된 유물을 전시 및 연구 목적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한 후, 속초시립박물관 운영위원회의 실물감정을 통해 구입여부와 구입가격을 평가하며, 구입가격은 운영위원회의 평가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정한다.

신청은 시청 및 속초시립박물관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유상양여 희망서 등 관련 서류를 다운받아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속초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수집한 유물은 박물관 전시시설의 보완 및 주제에 맞게 선별해 특별전시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라며 “뜻있는 유물 소장자들의 많은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