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4 18:33 (목)
서경덕 교수,야후재팬 날씨 앱 '독도 일본 영토' 표기 지적
상태바
서경덕 교수,야후재팬 날씨 앱 '독도 일본 영토' 표기 지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2.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후재팬 날씨 앱에 나와 있는 울릉도 독도 표식
야후재팬 날씨 앱 울릉도 독도 표식
야후재팬 날씨 앱 울릉도 독도를 갈라 놓은 모습
야후재팬 날씨 앱 울릉도 독도를 갈라 놓은 모습

야후재팬에서 제공하는 인기 날씨 앱(app) 'Yahoo!天気'에 독도가 일본 영토로 표기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독도를 전 세계에 꾸준히 알려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일본 유학생들의 제보로 일본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날씨 앱들을 조사한 결과, 'Yahoo!天気' 와 'WNI' 앱이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한 것을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들 앱에선 울릉도와 독도 사이를 실선을 그어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한 채 날씨 정보를 내보내고 있다”고 서 교수는 덧붙였다.
 
아울러 서 교수는 "최근 일본 정부는 도쿄 한복판에 '독도 전시관'을 재개관하고, 지자체인 시마네현은 '다케시마의 날' 15주년 행사를 펼치는 등 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 교수는 "이런 와중에 일본의 대표 기업들 조차 '독도는 일본 영토'로 표기를 하면서 일본 정부의 억지 주장에 힘을 보태고 있는 상황은 굉장히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서 교수는 "일본에 들어와 있는 많은 외국인들 역시 야후재팬을 이용하기에, 다른 나라 대표 날씨 앱을 더 조사해 잘못 표기된 것이 있다면 계속해서 고쳐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 교수팀은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이기에, 정치 외교적인 접근보다 문화관광 측면에서의 대외 홍보를 강화해 실효적 지배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려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