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전국시도관광협회,코로나19 위기극복·국내관광 활성화 총력
상태바
전국시도관광협회,코로나19 위기극복·국내관광 활성화 총력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2.20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위기극복 및 국내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코로나 19 위기극복 및 국내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전국시도관광협회회장단협의회가 코로나19 위기극복과 국내관광 활로 찾ㄱ에 나섰다.

전국시도관광협회회장단협의회(협의회장 강대철)는 20일 메종글래드제주호텔에서 ‘코로나 19 위기극복 및 국내 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관광협회 차원의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국 시도관광협회장과 제주관광협회 부동석회장 및 부회장단이 참석했다.

협의회 위원들은 “코로나로 인한 제주관광 침체가 장기화될 경우 한국관광 전체가 흔들릴 수 있다”며 “청정 제주 사수를 통한 제주관광시장을 회복시키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언론에 지나치게 비춰지는 코로나 관련 내용들이 국민들의 심리적인 불안감을 조장하고 있어 이에 대한 자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최근 진정 기미를 보이던 코로나 사태가 방역망이 뚫리면서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진자가 늘고 있어 국내관광이 다시 위축되지 않도록 관광협회 차원에서 관광사업체 방역 강화와 국내 마케팅 강화 등에 총력을 다해 대응해야 한다는데 입을 모았다.

회의결과 중앙회에서는 ▲봄철 수학여행단 정상 추진 ▲공공부문 단체행사 정상 추진 ▲문체부 주관 ‘여행주간’행사 정상 추진 등 국내관광 활성화 촉구를 위한 대정부 건의를 추진키로 했다.

전국 관광협회에서는 ▲관광사업체 방역활동 강화 전개 ▲지자체별 각종 행사 및 축제 정상개최 촉구 ▲관광협회 여행업분과에서 국내관광 붐 조성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해나가기로 했다.

제주관광협회에는 ▲청정제주 유지 및 이미지 홍보 ▲이미지 마케팅 강화 ▲수학여행 등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확대 ▲빅할인 이벤트 등 대대적인 마케팅 전개를 통해 국내관광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