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3-31 18:58 (화)
‘고양행주문화제’· ‘고양호수예술축제’, ‘2020 경기관광특성화축제’ 선정
상태바
‘고양행주문화제’· ‘고양호수예술축제’, ‘2020 경기관광특성화축제’ 선정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2.20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축제 2가지가 모두 경기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 최근 경기도가 선정 및 발표한 ‘2020 경기관광특성화축제’에 ‘고양행주문화제’와 ‘고양호수예술축제’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사진/고양문화재단
사진/고양문화재단

 

‘고양행주문화제’는 전통역사축제 부문에서, ‘고양호수예술축제’는 문화예술축제 부문에서 각각 선정됐다.

‘고양행주문화제’는 임진왜란 3대 대첩의 하나인 행주대첩의 얼을 계승하고 승전을 기념하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전통 역사문화 축제다. 2020년 33회를 맞이하는 축제는 본격적으로 전통 축제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변동이 많았던 축제 일정을 5월로 고정하고 장소 역시 행주산성 일대로 한정하면서 집중도를 높이고 있다.

‘고양호수예술축제’는 일산호수공원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2008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거리예술축제다. 이미 프로그램의 풍부함과 화려함 등으로 전국의 축제 매니아는 물론 시민들에게도 강하게 각인된 ‘고양호수예술축제’는 한국을 대표하는 거리예술단체들의 주요 공연은 물론, 프랑스·스페인·영국·독일 등 유럽 거리예술 선진국의 유명단체들도 내한 공연을 펼쳐 국제적 인지도도 높다.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 ‘고양행주문화제’를 더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역사문화축제로 성장 시키겠다”며 “축제추진위원회와 같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하는 공식기구 신설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고양호수예술축제’는 거리예술축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실히 다지며 국내외 타 거리예술축제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공동제작·기획·초청 등을 통해 프로그램 개발 및 예산절감 등 다각도로 꾸준히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