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3-31 18:58 (화)
대구시,미식 관광전문가‘대구관광 잇 히어로’교육생 모집
상태바
대구시,미식 관광전문가‘대구관광 잇 히어로’교육생 모집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2.1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 인큐베이팅부터 창업까지 교육...교육비 전액 무료
대구관광 히어로 1기 교육생 달성토성 관풍루 현장 답사
대구관광 히어로 1기 교육생 달성토성 관풍루 현장 답사

대구시는 전문화된 미식관광 창업가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미식관광 예비-스타트업 양성 프로그램인 ‘대구관광 잇 히어로(HERO)’ 과정을 진행한다.이는 대구 3대 문화(가야·신라·유교) 관광진흥을 위한 관광아카데미 교육과정의 하나다.

사업 첫해인 지난해엔 관광 브랜딩 전문교육을 진행한데 이어 올해엔 ‘미식관광 특화 창업교육’에 나선다.
 
교육은 오는 3월 11일 개강해 내년 6월까지 2단계로 나눠 이뤄진다.
 
1단계 교육은 8주간(수요일 야간, 토·일 운영) 동안 관광브랜딩을 기반으로 한 기획교육과 기초 창업 교육, 네트워킹 중심의 인규베이팅 교육 등을 진행한다.

1단계 교육이 끝나는 4월 29일에는 우수 수료생을 선정하는 결선심사를 개최해 총 5팀의 2단계 모의 창업 대상자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총 4천만 원 상당의 맞춤형 창업 실전 컨설팅을 지원한다.
 
수료생 전원에게는 연계사업으로 추진하는 ‘3대문화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출전을 위한 지원서 컨설팅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대구에 거주하거나 생활 반경이 대구인 만 19세이상 39세 이하의 창업을 꿈꾸는 대한민국 청년은 누구나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접수는 3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또는 대구관광뷰로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의 미식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면서 “기본기가 충실한 미식관광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육성해 대구를 국내 제일의 미식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