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7 12:34 (목)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일정·슬로건·기본방향 확정..개최 시기는 5월 1∼4일
상태바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일정·슬로건·기본방향 확정..개최 시기는 5월 1∼4일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2.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일반·통역 자원봉사자 모집
하동녹차의 세계화·대중화에 역점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제24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의 슬로건을 ‘천년 왕의 차와 만남! 2022 하동세계차(茶)엑스포!’로 정하고 오는 5월 1∼4일 차시배지 화개면·악양면 일원에서 나흘간 개최하기로 했다.

또 ‘2022 하동세계차(茶) 엑스포 홍보’ 및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와 관련한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하동녹차의 세계화와 대중화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하동군은 이같이 하동야생차문화축제의 일정, 슬로건, 주제 등 기본방향을 지난 7일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상임위원회 회의를 통해 확정했다.

차의 대중화 프로그램 확대 및 대표 프로그램의 연속성과 가족 참여형, 교육형, 체험형, 지역형 프로그램을 확충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차 생산 농가와 가공업체의 소득향상과 직결되는 소비·판촉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되 비주제성 프로그램은 가급적 축소하기로 했다.

군은 이 같은 축제의 기본방향을 바탕으로 지역민과 전문가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군은 또 축제의 효율적인 운영과 외국인의 통역 지원을 위해 오는 3월 12일까지 일반 및 통역 자원봉사자 40여 명을 모집키로 했다. 모집 대상은 일반 봉사자의 경우 만65세 이하 누구나, 통역봉사자는 만18세 이상 영어·일어·중국어 가운데 1개 이상 통역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는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안내와 함께 방문객 편의를 위한 종합안내소, 전시관, 체험시설 등에 배치돼 행사 운영을 돕게 된다.

자원봉사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군청 관광진흥과로 방문하거나 우편(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군청 관광진흥과 축제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하동군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