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전남 섬 여행, ‘날씨 정보’ 챙기세요!
상태바
전남 섬 여행, ‘날씨 정보’ 챙기세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1.3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실시간 날씨 정보 알려주는 ‘기상 서비스’ 시작

전라남도 섬여행을 떠나기 전 실시간 날씨정도 체크해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전남도는 섬 여행 활성화를 위해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상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전남도
사진/전남도

이번 날씨 정보 기상 서비스는 전남도와 광주지방기상청이 협업해 ‘다도해 해양관광산업 지원 융합기상정보 활용서비스 개발사업’으로 추진됐다.

이번 기상 서비스 대상 지역은 ‘가고 싶은 섬’ 14개소와 흑산도, 홍도, 거문도 등 방문객이 많은 5개 섬, 여수, 목포 등에 운영 중인 4개 마리나 등이다.

기상정보는 ▲비, 바람, 무더위 여부 등 섬 여행하기 좋은 날 정보인 ‘섬여행지수’ ▲즐겁고 안전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는지 알려주는 ‘바다수영지수’ ▲승선체감지수 ▲갯벌체험지수 ▲바다낚시 기상지수 ▲세일링지수 등 6개 분야로 구분해 제공된다.

사진/전남도
사진/전남도

이상심 전라남도 섬해양정책과장은 “전남도의 섬은 전국 섬의 65%(2천165개)에 달하며, 섬 여행은 특히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 정보가 매우 중요할 수밖에 없다”며 “이번 섬 기상정보 제공으로 전남 섬 여행자들이 보다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하고 다양한 기상 융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