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고충환씨 등 큐레이터 7명 위촉
상태바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고충환씨 등 큐레이터 7명 위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1.31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큐레이터 위촉식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큐레이터 위촉식 모습

전남도는 오는 9월 개막하는 ‘2020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의 주제관별 전시연출을 기획할 신임 큐레이터 7명을 위촉하고 지난 30일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큐레이터들은 미술평론가, 미술관장 등 전시기획 전문가로 ‘오채찬란 모노크롬’이라는 비엔날레 주제를 세부 구현하기 위해 국내·외 유명 작가·작품 선정과 전시·연출의 역할을 맡게 된다.
 
전시 주제관별 신임 큐레이터는 ▲국내 대표적인 중견 수묵 작품과 세계적인 해외 수묵 작품을 선보일 ‘현대수묵’ 큐레이터에 고충환 미술평론가 ▲예향 전남만이 보유한 정통 수묵 작품을 선보일 ‘남도의 맥’ 큐레이터에 이지호 전 목포문화재단 정책위원이 선임됐다.
 
올해 새롭게 선보일 ▲‘생활 속의 디자인 수묵’ 큐레이터에 한복디자이너 이영희 기념전시 등을 기획한 정상민 AMM 아트디렉터 ▲‘수묵의 정신’을 바탕으로 현대 미술작품을 선보일 큐레이터에 윤진섭 미술평론가도 합류했다.
 
또한, ▲수묵과 도시재생을 결합한 ‘목포 근대역사문화거리’ 큐레이터에 윤동희 전 광주비엔날레 학술지 편집위원 ▲‘국제레지던시와 서울·광주특별전’에 이승미 행촌미술관 관장과 김지훈 전 제6회 광주 국제아트페어 대외협력위원장이 각각 포함됐다.
 
박병호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비엔날레를 통해 남도 수묵화의 가치와 정신을 널리 알리고 남도 예향의 위상을 확인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0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목포와 진도 일원에서 15개국 16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수묵전시, 국제레지던시, 학술심포지엄, 수묵 패션쇼‧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