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5 14:58 (금)
겨울 축제 따라, 설 연휴 핫플따라 국내여행을! 숙소 특가 풍성
상태바
겨울 축제 따라, 설 연휴 핫플따라 국내여행을! 숙소 특가 풍성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1.2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

올해 들어 첫 연휴, 어디로 떠날지 고민이라면 숙소 할인 혜택 누리며 테마별 여행지를 골라보자. 얼음꽃축제·동백꽃축제 등 겨울 축제따라 아이와 함께 떠나는 겨울축제여행도 좋고, 설 연휴 가장 인기 높은 핫플레이스따라 떠나도 좋다. 또 설 명절 분위기 물씬 느껴지는 명절 전통 여행지로 가벼운 발걸음을 옮겨보자. 가는 곳곳마다 풍성한 숙소 특가행사까지 이어져 여행 만족도를 높여준다.

 

여기어때, 설 연휴 최고의 핫플 인기 숙소 6곳 추천

예년보다 짧은 설연휴에 국내로 잠깐 여행을 다녀오는 ‘설캉스(설+바캉스)’ 수요가 높은 이번 설 연휴를 맞아 여기어때는 설 연휴 최고의 핫플 인기 숙소 6곳을 추천했다. 여기어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인 제주, 강릉, 여수 지역과 설 연휴 기간 숙소 예약이 가장 몰린 숙소가 그 대상이다.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

천혜의 원시림이 선사한 자연 속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가 제격이다. 숙소가 위치한 예래 생태 보전 지역은 반딧불이가 원시림을 은은하게 밝히고, 비 오는 날에만 모습을 드러내는 엉또폭포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인피니티 풀에서 바라보는 예래의 숲은 더욱 특별하다. 47m 국내 최대 길이를 자랑하는 히든 클리프의 인피니티 풀은 고요한 숲을 배경으로 한다. 조용히 피어오르는 물안개와 잔잔한 수면은 설연휴 동안 쌓인 피로를 잊게 해준다. 하계 시즌을 제외하곤 38~40℃의 온수로 운영된다.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

이국적인 풍경 속 화려한 휴가를 원한다면 ‘롯데호텔 제주’다. 해안 절벽 위에 위치해 중문 바다가 한눈에 담기는 빼어난 전망을 자랑한다. 빽빽한 야자수 정원 사이에 인공 폭포와 암석에 둘러싸인 야외 수영장은 동남아의 고급 휴양지를 연상시킨다. 사계절 내내 온수로 운영해, 밤 11시까지도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여수 웨스트힐스 프라이빗 풀빌라

노을 지는 풍경이 아름다운 리조트 ‘여수 웨스트힐스 프라이빗 풀빌라’도 좋다. 바다 가까운 언덕에 자리한 덕분에 호텔 어디서든 그림 같은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여수 웨스트힐스 프라이빗 풀빌라
여수 웨스트힐스 프라이빗 풀빌라

30개 객실이 모두 오션뷰라 ‘노을맛집’이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다. 풀빌라 객실은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가족들과 오붓하게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국내 최초 계단식 인피니티 풀인 야외 수영장도 매력적이다. 2개의 수영장은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자쿠지와 핀란드식 사우나에서 여독을 개운하게 풀 수 있다.

여수 썬힐스파펜션

‘여수 썬힐스파펜션’는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와 거북선대교를 조망할 수 있어 밤바다를 가장 아름답게 담을 수 있는 곳으로 꼽힌다.

여수 썬힐스파펜션
여수 썬힐스파펜션

객실 내 테라스가 있어 탁 트인 여수바다를 바라보며 단란하게 바비큐도 즐길 수 있다. 바비큐를 사전 주문하면 고기와 쌈 채소, 컵라면, 밥, 음료 등이 근사하게 차려진다. 주말에는 해상 크루즈에서 쏘아 올리는 불꽃을 감상하는 행운도 놓치지 말자.

라미아까사 풀빌라

라미아까사 풀빌라는 객실에서 아름다운 동해를 그대로 즐길 수 있어 강릉 최고의 오션뷰로 유명한 곳이다. 풀빌라 객실은 실내 프라이빗 풀이 갖춰져 있어, 계절 관계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수영장이 없는 일반 객실에는 스파 시설이 마련됐다. 창가 쪽 월풀 욕조에서 강릉 바다를 감상하며 명절 피로를 풀기 좋다.

강릉 라미아까사 풀빌라
강릉 라미아까사 풀빌라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오랜 시간 개발이 제한됐던 강문 해변에 위치한 세인트존스 호텔은 청정 동해와 소나무 숲을 품은 휴양 호텔이다. 바다와 맞닿은 인피니티 풀에선 강릉의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16층에 있는 인공 야자수로 꾸며진 길이 33m 인피니티 풀에선 강문해변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또 저녁 8시부터는 화려한 조명과 DJ 음악이 함께 하는 성인 전용 풀로 변신, 즐겨움을 선사한다.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인터파크투어, 전국 겨울축제 인근 숙소 특가전

겨울 축제 따라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인터파크투어가 축제 인근 숙소를 특가에 선보이는 ‘전국 겨울축제’ 기획전을 참고하자. 기획전을 통해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은 경기도 ‘청평 얼음꽃축제’부터 ▲겨울축제의 진수 강원도의 ‘평창 송어축제’, ▲제주도 ‘억새친구 동백꽃축제’, ▲울산 ‘울산대공원 빛축제’, ▲부산 ‘해운대 빛축제’ 등을 알뜰하게 즐길 수 있다. 또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겨울시즌 한정 운영하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에버랜드에서 즐기는 ‘스노우버스터’도 추천한다.

축제 인근에서 머물만한 추천 숙소로는 ▲송어 축제 무료 셔틀 운행과 목장갑·핫팩 제공 등이 제공되는 ‘까사32’(10만원대~), ▲카멜리아힐 입장권 2매를 포함한 ‘제주 항공우주호텔’(9만대~), ▲울산 시티투어 2매를 무료 제공하는 ‘스타즈호텔 울산’(7만원대~) ▲파노라마 오션뷰가 있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25만원대~) ▲서울 시청 바로 앞 ‘더 플라자호텔’(24만원대~) ▲서울광장 아이스링크 티켓 2매를 포함한 ‘이비스앰배서더 명동’(14만원대~) ▲에버랜드 3분 거리에 있는 ‘라마다 바이 윈덤 용인’(8만원대~) 등이 있다.

명절 분위기 가득한 전국 문화체험 즐기고 싶다면

설 명절 다운 분위기를 제대로 즐기는 전국 문화체험장을 따라 국내여행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고코투어는 전국 풍성한 문화행사를 소개했다.

국립공주박물관은 24일 선착순 300명에게 복주머니를 나눠주고 풍물놀이 공연 등을 진행한다. 또한 쥐띠생 참여자에게 다이어리를 제공하는 등 풍성한 행사가 펼쳐지며 25일 설 당일은 휴무다.

부산정관박물관 24~27일 경자년 설맞이 한마당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가족 단위 여행객이 3D펜을 활용한 색다른 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를 선보인다.

한국민속촌은 설 연휴 첫날부터 2월 9일까지 2020년 정월 맞이 ‘새해야 이리오너라 행사를 비롯해 ‘추억의 그때 그 놀이’, ‘눈썰매장’, ‘설원의 사냥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서울광장스케이트장에서는 24~27일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24일은 오후 1시부터 퓨전국악 공연, 사또를 이겨라, 등의 공연을 진행하고, 25일 설날 당일 오후 1시부터 고리던지기대회, 해금연주, 윳놀이 가족 대항전, 전통예술 공연 사물놀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26일은 시민참여형 이벤트와 국악비보이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27일 오후 1시부터 해금연주, 윷놀이, 사물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속초시립박물관은 설날 25일과 26일 한복착용 관람객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국립춘천박물관은 25일 설날 당일을 제외한 연휴기간 서예가의 ‘입춘첩 가훈쓰기’행사와 ‘떡메쳐서 인절미 만들기’ 체험를 실시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