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5 22:06 (화)
전남도, 관광객 6천만 달성 위해 ‘블루투어’ 마케팅 박차
상태바
전남도, 관광객 6천만 달성 위해 ‘블루투어’ 마케팅 박차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1.2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 이상 숙박 단체여행객 유치 여행사에 버스임차비 지원
‘남도패스’ 가맹점 500개소까지 확대
해외관광객 30만 명 유치 위해 여행시장 다변화 지속

전라남도가 관광객 6천만 명 달성을 위해 남도한바퀴·해양·섬·역사·문화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블루 투어’ 상품을 개발하고,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지원, 남도패스 가맹점 확대, 해외관광객 30만 명 유치 위해 여행시장 다변화, 크루즈 세일즈, 개별관광객 유치 위한 SNS 마케팅 등 전방위 홍보 마케팅에 나선다.

올해 처음 ‘남도한바퀴 겨울상품’을 선보인데 이어 전남도내 시군 권역별 공동 마케팅 활동을펼친다. 지역 관광 활성 및 균형 발전을 위해 인근 시군이 협력해 광역 관광상품을 개발해 공동마케팅하도록 도비를 1천만 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또한 전남지역 2개 권역 이상을 방문하는 상품을 운영하는 여행사를 지원한다. 전남에서 1박 이상 숙박과 식사가 포함된 단체여행 상품을 운영하는 여행사에 버스임차비 5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도입됐다.

전남 신안군 흑산도 상라봉에서 본 장도 / 사진-신안군
전남 신안군 흑산도 상라봉에서 본 장도 / 사진-신안군

광주․전남 관광지 할인카드인 ‘남도패스’ 활성화를 위해 가맹점을 500개소까지 확대하고 코레일 패스와도 연계한 여행상품을 개발하는 등 서비스 영역 확장에 나선다.

해외관광객의 경우 30만 명 유치를 목표로, 중국 방한시장 개방에 대비하는 동시에 시장 다변화를 지속 꾀한다. 중국의 경우 5월 장시성․산시성에서 대규모 관광설명회를 하고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는 대만, 베트남 등 아세안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을 계속 펼친다.

뿐만 아니라 크루즈 마케팅에도 적극 나선다. 2020년 크루즈 관광객은 대만에서 4항차 2만 1천 명이 입항을 확정한 상태이며, 2021년 입항 확정을 위한 박람회 및 포트세일즈 참가, 선사 세일즈를 추진한다.

최근 개별여행객(FIT)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홍보마케팅도 강화한다. 드라마 촬영지, 미식, 축제, 사진촬영 명소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콘텐츠 확산력이 높은 ‘전남관광 SNS서포터즈’를 운영, 활발한 바이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윤진호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남은 생태, 문화, 힐링자원이 풍부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맛있는 음식이 많아 국내 어느 지역보다 경쟁력이 있다”며 “전남의 경쟁력이 있는 콘텐츠로 국내외 방문객의 오감을 사로잡는다면 관광객 6천만 명은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판단,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관광상품을 수시로 개발하고 국내외 홍보를 활력있게 펼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