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홍콩 시위로 망설이는 여행자를 위한 ‘홍콩 여행 TIP’
상태바
홍콩 시위로 망설이는 여행자를 위한 ‘홍콩 여행 TIP’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1.1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관광청, 교통·할인·실시간 홍콩소식 전달로 ‘홍보활동’ 시동

홍콩 시위가 8개월이나 지속, 장기화되면서 홍콩관광청이 실시간 홍콩소식 등 ‘홍콩 여행 TIP’을 제공하며, 홍콩 홍보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이번 ‘알면 즐거워지는 홍콩 스마트 여행 TIP’은 홍콩 여행을 망설이거나 사전 예약했던 여행 계획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것으로, ▲실시간 홍콩소식 ▲홍콩 교통 상황 ▲홍콩 프로모션 등 실질적인 홍콩 여행을 돕기 위한 정보로 구성돼 있다.

실시간 홍콩 소식이 궁금하다면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

실시간으로 정확한 홍콩 소식이 궁금하다면 홍콩관광청은 자체 공식 블로그인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를 이용하면 된다. 이 블로그에는 ‘실시간 홍콩’이라는 코너를 14일부터 신설돼, 홍콩에 출장을 오가는 정대리와 그의 친구들, 홍콩 현지인이 직접 전하는 홍콩의 일상 정보들이 데이트 될 예정이다. 특히 홍콩관광청은 블로그를 통해 홍콩 여행 및 상황에 관련한 질문들에 실시간으로 답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 소비자들의 궁금증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실시간 홍콩 교통 상황 궁금하다면 ‘HKeMobility 어플리케이션’

시위로 인한 교통 통제 여부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HKeMobility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된다. 이 어플에선 홍콩의 교통 상황이 60초 간격으로 업데이트돼 실시간으로 교통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다.

홍콩관광청 측은 “지난해 8월 한차례 공항이 폐쇄된 직후인 8월 14일 홍콩 법원이 국제공항 내 시위 금지 명령을 내린 이후, 공항은 시위에 대한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또한 교통 역시 주말에 외곽 지역에서 일어나는 시위 장소에 따라 일시적으로 교통 통제되는 경우가 있지만, 평상시에는 공항을 오가는 AEL 포함, 홍콩의 모든 교통 수단이 정상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금이 홍콩여행 적기? ‘HK IS ON’에서 할인 정보 확인!

홍콩관광청은 “시위로 여행을 망설일 수 있지만, 사실 선선한 홍콩의 겨울 날씨와 긴 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어 오히려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며 “특히 란타우 섬에 위치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시위와 무관한 장소”라며 홍콩 전체가 시위로 몸살을 앓는 게 아라고 강조했다.

이처럼 홍콩여행 적기를 알리기 위해 홍콩관광청은 ‘HK IS ON’ 캠페인을 펼치고, 이 캠페인 마이크로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HK IS ON’ 사이트를 이용하면 항공과 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홍콩의 어트랙션과 쇼핑몰, 레스토랑 & 까페들의 할인 혜택들을 한 눈에 살펴보고, 알뜰 홍콩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캐세이퍼시픽과 티웨이 항공의 항공 특가와 홍콩의 3대 놀이공원으로 꼽히는 디즈니, 오션파크, 노아의 방주 포함, 빅버스(Big Bus)와 옹핑(Ngong Ping) 360 케이블카 등 홍콩의 액티비티를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호텔스닷컴에서도 홍콩 호텔 특가를 선보여 가성비와 가심비가 함께 하는 여행을 완성시켜 준다.

 

<사진 홍콩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