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1-23 21:37 (목)
한국관광공사,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프로젝트 공모..최대 9천만 원 지원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프로젝트 공모..최대 9천만 원 지원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01.1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지역관광에 새바람을 불어넣을 산‧학‧연‧관(産‧學‧硏‧官) 협력 지역관광 프로젝트를 오늘(13일)부터 오는 2월 14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산‧학‧연‧관 협력이 1회성에 그치는 않고 지속 가능한 지역관광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공모에 응모하려면 기업,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중 2개 이상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사업단을 구성해야 하며, 비영리 목적이 아니라면 기업이 주관 기관으로 참여해야 한다.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단 서울과 제주 지역은 제외한다.

공사는 응모자 중 5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정, 최대 9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및 우수사례 홍보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내용과 설명회 참가신청서는 공사 누리집 공고-공모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을 알리기 위한 설명회가 오는 31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2019년) 선정된 총 9개 프로젝트 중 ▲울산 태화강 패들보드 레저스포츠 관광, ▲강릉 유니버설 디자인 관광 상품 및 플랫폼 구축, ▲서천 슬로우 리트릿(slow retreat) 체류형 힐링관광 프로그램 등 5개 프로젝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계속 지원을 받게 된다.

공사 김태윤 관광일자리팀장은 “지난해 선정한 9개 프로젝트가 204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성공적으로 지역관광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며, “올해 공모전에서도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이 발굴돼 지속 가능한 지역관광 모델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