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04 17:40 (화)
충주시,예금보험공사 직원 대상 충주체험관광 감성버스투어 진행
상태바
충주시,예금보험공사 직원 대상 충주체험관광 감성버스투어 진행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1.09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청
충주시청

충북 충주시는 예금보험공사 신입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9~10일 양일간 지역의 대표 관광프로그램인 감성버스투어를 진행하다.

양 측은 지난해 10월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충주체험관광센터 프로그램 이용과 홍보, 지역 업체 이용과 홍보, 글로벌 연수프로그램 참가자를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감성버스투어는 이의 첫 사업으로 충주 신니면에 있는 글로벌교육센터에서 진행 중인 2020년 신입직원 연수프로그램과 연계해 다양한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체험은 천연 염색체험, 탄금호무지개길 자전거체험, 중앙탑 견학, 충주박물관 견학, 수안보 족욕체험, 수주팔봉 출렁다리 견학, 사과한과 만들기 등이 이뤄진다.
 
특히 직접 조립한 관광용 자전거 8대는 체험관광센터에 기증해 양 기관 간 첫 연계사업의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김기홍 충주시 관광과장은 “연계사업의 첫 발을 내딛인 만큼 앞으로도 예금보험공사와 다양한 분야에서 계속 협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금보험공사는 지난 2017년부터 충주시 신니면에 위치한 글로벌교육센터에서 직원 및 해외기관 연수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양측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충주체험관광센터의 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한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