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광양매화축제,버스킹을 펼쳐라!...재능 기부 예술인 공모
상태바
광양매화축제,버스킹을 펼쳐라!...재능 기부 예술인 공모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1.06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매화축제는 버스킹 재능기부 예술인을 연령이나 지역 제한 없이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전남 광양시가 이 땅에 봄소식을 전하는 ‘광양매화축제’ 버스킹에 재능을 기부할 예술인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광양매화축제는 오는 3월 6일부터 15일까지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광양시는 이번 매화축제에 재능기부자들이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버스킹을 선보일 계획이다.

버스킹은 매화축제 기간 동안 매화축제장 주무대 및 매화꽃길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공연시간은 최소 30분 이상 1시간 이내로 주중과 금~토 야간에 관광객을 찾아간다.

버스킹 분야는 개인 및 단체로 꿈과 열정을 펼치고 싶은 아티스트면 연령이나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악기연주, ▲노래, ▲국악, ▲댄스, ▲마술, ▲마임, ▲풍선아트, ▲행위예술, ▲플래시몹 등 문화 예술관련 공연 일체를 망라한다.

참여를 원하는 예술인들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공연 활동사진 또는 영상자료를 별도 첨부해 오는 3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및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버스킹 재능기부자들에게는 교통비, 식비 등 소정의 실비를 지급한다, 공연 시설은 주무대 기본 음향 장비를 제외한 개인 장비 및 재료는 지원하지 않는다.
 
축제 관계자는 “매화축제는 시민과 국민 참여형을 지향하며 힐링과 감성 가득한 열린 축제로 만들어갈 계획이다”며, “재능 있는 많은 예술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