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41 (금)
[포토] 일출여행, 양양에서 서핑하고 ‘기사문해변’ 일출 보고!
상태바
[포토] 일출여행, 양양에서 서핑하고 ‘기사문해변’ 일출 보고!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12.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번 국도 따라 양양 일출 명소, 기사문해변, 하조대, 낙산, 물치항

한해의 시작과 끝을 위한 일출여행 강원도 양양은 어떨까. 양양은 7번 국도를 따라 장소마다 특유의 매력을 지닌 바다 일출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어디를 가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특히 양양의 겨울 바다 중에서도 마니아층이 두터운 곳은 ‘기사문 해변’이다. 현북면에 위치한 기사문항구는 송이등대와 조도 사이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는데, 새벽이면 항구에 도착한 배들로 정신없이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과 소박하지만 독특한 겨울 풍경이 매력적인 곳이다. 또한 걸으면 기이한 소리가 난다고 기사라 불리는 기사문항의 해변은 겨울에도 파도를 즐기는 서퍼들을 볼 수 있다.

기사문삼형제바위
기사문해변 삼형제바위

기사문해변에서 오른쪽 해변 끝 삼형제바위라 불리는 갯바위 위로 떠오르는 태양은 이미 사진작가들 사이에서 유명한 일출 포인트다. KBS 2TV 생생정보에서 미스터Lee의 사진한컷, 대한민국’ 코너에 이곳 삼형제 바위 일출이 소개되기도 했다.

이와함께 애국가에 나오는 소나무, 일명 애국송이 있는 곳으로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할 수 있어 여명 사진 촬영지로 인기가 높은 ‘하조대’도 빼놓을 수 없는 양양의 일출 명소다.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일출 명소 ‘낙산해변’, 두 개의 송이등대와 그 사이 수평선에서 떠오르는 해를 감상할 수 있는 ‘물치항’ 등도 새해 일출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7번 국도를 따라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해보자.

 

<사진 양양군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