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전남혁신센터, 올해 수도권 홈쇼핑 관광객 1만 명 유치
상태바
전남혁신센터, 올해 수도권 홈쇼핑 관광객 1만 명 유치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12.1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관광상품 GS홈쇼핑 판매 현황
전남 관광상품 GS홈쇼핑 판매 현황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올해 전남지역 우수 관광상품 개발 등으로 수도권 관광객 1만 명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를 축하하는 기념식이 16일 오후 2시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기념식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김문환 광주전남중소기업청장, 권오봉 여수시장, 정창선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등 각계 인사 5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남혁신세터는 이번 행사에서 전남도, 전국 관광산업 관계자와 함께 수도권 홈쇼핑 관광객 1만 명 달성 성과를 공유하는 등 전남 ‘블루 투어’를 전국에 확산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전남혁신센터는 지난 2016년부터 전남 12개 지자체‧GS홈쇼핑과 함께 경쟁력 있는 18개 우수 관광상품을 개발, GS홈쇼핑을 통해 수도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판매해 왔다.
 
관광상품은 우리나라 첫 봄을 알리는 광양 매화축제을 비롯해 ▲해남 땅끝마을,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 ▲국가정원의 도시 순천, ▲화순적벽과 국화축제, ▲천사의 섬 신안, 소록도와 나로도 고흥, ▲대숲 맑은 생태도시 담양, ▲완도 슬로시티, ▲숲속의 전남 강진, ▲가고 싶은 섬 장흥이 특히 큰 인기를 끌었다.
 
전남혁신센터는 이외에도 전남 스포츠레저 관광의 우수성을 알리는 ‘나주 골드레이크 골프패키지 상품’를 개발, 판매하는 등 전남을 더 다채롭고 매력 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전남 여행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전남혁신센터는 수도권 관광객 1만 명 유치로 28억 원에 이르는 직접 상품 판매 수익은 물론 경제 활성화와 블루 이코노미 전남 관광 홍보 등 간접 효과도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영준 전남혁신센터장은 “내년에도 광양과 해남 관광상품을 시작으로 골프패키지, 전남 대표 축제상품 등 알찬 관광상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전남을 특별한 관광지로 만들어 보다 많은 수도권 관광객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