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익산시, ‘2020년 천만송이 국화축제’ 발전방안 모색
상태바
익산시, ‘2020년 천만송이 국화축제’ 발전방안 모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12.1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올해 천만송이 국화축제 결과를 평가하고 2020년 국화축제의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10일 익산시청 회의실에서 박윤점 원광대학교 교수, 명현 전북대학교 교수, 이진재 전북농업기술원 실장, 한명섭 화훼생산자연합회 부회장, 홍보담당관, 행정지원과장, 문화관광산업과장, 교통행정과장 등 전문가 및 관련부서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평가회에서는 올해 국화축제결과를 평가하고, 국화축제 규모 확대, 특색있는 먹거리 개발 등 문제점 개선을 위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축제 규모 확대 위한 기간연장 ▲핑크뮬리 등 가을꽃 식재 ▲유료입장객 확대를 위한 경쟁력 있는 콘텐츠 개발 ▲야간조명 확대 ▲축제운영의 전문성과 책임성 강화 등 축제 경쟁력 강화 필요성이 제기됐다.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사진-익산시 제공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사진-익산시 제공

또한 ▲익산 정체성 강화를 위한 무왕 스토리텔링 ▲관람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등의 개선 등을 통해 축제 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익산시 기술보급과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특히 쟁점이 된 축제 규모 확대를 위한 기간연장 및 가을꽃길 조성장소 선정 등은 향후 시민 의견수렴 및 축제심의위원회의 절차를 거쳐 신중하게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철웅 부시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종합해 2020년에는 대한민국 대표 국화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도약의 기회를 마련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10일간의 국화축제에는 전국에서 액 71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