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0:05 (화)
새해 일출여행 제천에서 즐겨볼까!..제천 일출명소 4곳
상태바
새해 일출여행 제천에서 즐겨볼까!..제천 일출명소 4곳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12.09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 시 승격 40주년 기념 맞이 행사 개최
제천 일출명소, 용두산·박달재·청풍호 선상·청풍호반 케이블카 정상
"해맞이 사진(용두산) (3)" "해맞이 사진(박달재) (1)" /사진-제천시 제공
용두산 일출  /사진-제천시 제공

다가오는 경자년 새해 일출 여행 제천은 어떨까. 제천시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1월 1일 ▲용두산 ▲박달재 ▲청풍호 선상 ▲청풍호반 케이블카 정상 등 4곳에서 특별한 새해 해맞이 이벤트를 일제히 펼친다.

용두산에서는 제천시 산악연맹 주관의 기원제를 시작으로 해맞이 행사 후 청소년수련원 입구에서 떡국을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박달재에서는 제천예술인 봉사단의 시민과 함께하는 풍물 공연과 해맞이 행사가 준비돼 있다.

제천사랑 청풍호 사랑위원회에서는 청풍호 유람선에서 열리는 ‘2020 청풍호 선상 해맞이&시민안녕 기원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 측에서는 특색 있는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12월 31일 케이블카 표 구매자에 한해서는 1월 1일 오전 9시까지 케이블카 무료 재 탑승이 가능하며, 정상에서는 실내 버스킹 공연을 비롯한 해맞이 대북 타종과 시 승격 40주년 기념 시민화합 애드벌룬 띄우기, 소망풍선 날리기 그리고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케이블카 측은 12월 31일은 저녁 6시까지 케이블카를 연장 운행하고 1월 1일에 한해서 이른 아침인 6시 30분부터 이를 조기 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천시 관계자는 “그동안 구제역과 AI 발생 등으로 해맞이 행사가 취소돼 안타까웠으나 새해에는 시내 전역에서 시민화합을 위한 해맞이 행사가 열리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해 첫날의 일출 예상시간은 오전 7시 41분이다.

"해맞이 사진(용두산) (3)" "해맞이 사진(박달재) (1)" /사진-제천시 제공
박달재 해맞이 /사진-제천시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